밀크코인, CU포인트와 연동 外



[팍스넷뉴스 김가영 기자] 밀크코인, CU포인트와 연동

밀크파트너스는 편의점 CU 운영사인 BGF리테일과 포인트 연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15일 밝혔다. 밀크파트너스는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를 운영 중이다. 밀크에서는 사용자가 보유한 포인트를 제휴사 간 교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U는 전국 CU 점포에서 사용 금액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 주고, 적립된 포인트를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CU 멤버십을 운영 중이다. 이번 사업 제휴로 CU 포인트와 가상자산인 밀크가 연동된다. 이에 따라 밀크를 CU 포인트로 전환해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 CU 포인트를 밀크로 전환하면 밀크 애플리케이션에 입점된 호텔, 항공사, 면세점 등의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다. 



돈키, 예치액 1000억원 돌파 

체인파트너스는 멋쟁이사자처럼과 공동 개발한 디파이 서비스 '돈키'가 출시 12일 만에 예치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돈키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위에서 구동되는 가상자산 예치·대출 서비스다. 돈키는 지난 1일 출시 후 모바일 버전 출시, 대출 기능 오픈, 이용 속도 개선 등 일곱 차례의 업데이트를 진행해 왔다. 대출 기능은 지난 9일 출시 후 3일 만에 300억원을 달성했다.




한류뱅크 KDC, 가상자산 거래소 XT 추가 상장 

한류뱅크는 메인넷 코인 케이디씨(KDC, KingdomCoin)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엑스티닷컴에 상장한다고 15일 밝혔다. KDC는 전 세계 약 1억명의 글로벌 한류 팬덤을 대상으로 소셜 플랫폼 팬투(FANTOO)를 통해 커뮤니티 보상에 우선 사용된다.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한류 기반 NFT(대체불가능한 토큰)발행에도 쓰인다. 한류 팬들은 NFT로 자신만의 팬 소장품에 디지털 증명을 더해 소장가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후오비코리아, 추석 한가위 맞아 비트코인 에어드롭 룰렛 이벤트 진행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코리아가 추석 한가위를 맞아 오는 17~26일 총 10일간 이용자 대상으로 꽝 없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후오비코리아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0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후오비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고, 3일 이상 출석 미션을 수행하면 1회 룰렛 돌리기 기회가 제공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