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롯데하이마트, 렌탈사업 전략적 제휴
취급 점포 확대 및 이커머스전략 공동 수립 예정


서울 구로구 소재 지타워에서 진행된 코웨이-롯데하이마트, 렌탈사업 전략적 제휴 협약식에서 이지훈 코웨이 2사업본부장(왼쪽)과 맹중오 롯데하이마트 상품본부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코웨이 제공)


[팍스넷뉴스 최보람 기자] 가전 양판점·렌탈시장의 1위 업체인 롯데하이마트와 코웨이가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기로 했다.


양사는 15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를 맺었다고 밝혔다.



골자는 코웨이가 롯데하이마트 전 점포에서 자사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포함, 양사가 이커머스 시장전략을 공동 수립하는 등 온·오프라인시장에서 협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양사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며 "업계 1위 기업들의 협업인 만큼 책임감을 갖고 양사 모두가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 모두에게 긍정적일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코웨이는 단숨에 유력 오프라인 판매처를 확보함으로서 추가적인 외형성장을 기대할 수 있게 됐고, 롯데하이마트는 리스크를 줄이면서 취급 상품은 확대하는 효과를 낼 수 있어서다. 여기에 렌탈상품은 기존 전자제품 제조사로부터 상품을 사입해 판매하는 구조가 아니라 코웨이로부터 중개수수료를 받는 구조인 까닭이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JBP 체결은 코웨이에겐 판로 확대, 당사에게는 렌탈니즈가 있는 고객을 새로 유치하는 차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