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스마트팜 스타트업 '그린'에 투자 外

하이트진로, 스마트팜 스타트업 '그린'에 투자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하이트진로가 스마트팜을 통한 고부가가치 농산물 재배ㆍ유통 및 시설 판매를 하는 스타트업 '그린'과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스마트팜 시장이 향후에도 안정적으로 지속 성장 가능한 사업임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재 하이트진로는 푸드, 라이프스타일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라보에이치 "샴푸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보고"



아모레퍼시픽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가 '샴푸바'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보고 완료했다.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은 탈모 증상을 경감해주는 유효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일컫는다. 인체 적용 시험으로 효과를 확인해야만 식약처 심사를 받을 수 있다. 특허받은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포함해 모근과 두피 장벽을 강화하고, 두피를 진정시킨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신세계푸드 NBB, 2년만에 150호점 돌파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론칭 2년 만에 150호점을 돌파했다. 1년 8개월 만에 100호점을 돌파한 노브랜드 버거는 최근 부산 하단아트몰링점을 열며 이같은 기록을 달성했다. 매월 10여 개의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올해 말까지 목표했던 170호점까지 무난하게 달성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NS홈쇼핑, 경기조주식회사와 업무협약 체결



NS홈쇼핑은 경기도주식회사와 '사회적가치생산품 발굴과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및 마케팅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양측은 경기도내 '사회적가치생산품 발굴과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및 마케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협업을 약속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경기도 중소기업 및 사회적가치생산품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 NS홈쇼핑은 경기도주식회사가 시행하는 유통 확대 및 마케팅 사업의 진행을 돕기로 했다.


◆우아한형제들, 경력 개발자 대규모 공개채용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2021년 경력 개발자 공개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력 개발자 공채는 2018년 이후 3년 만에 진행되는 대규모 경력직 채용이다. 이번 채용에서는 배민은 물론, 단건배달 '배민1', 라이브커머스 '배민쇼핑라이브', 즉시배달 장보기 'B마트' 등 우아한형제들 각 서비스의 개발과 운영을 담당할 경력자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총 경력 3년 이상의 개발자로, 서버, 백엔드, 프론트엔드, iOS, SRE 등의 분야에서 총 6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콜드 브루, 출시 5년만에 1억잔 판매 돌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콜드 브루가 2016년 첫 출시 이후 5년만에 누적 판매 잔 수 1억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콜드 브루는 라틴 아메리카와 아프리카산 원두를 사용해 매장에서 직접 차가운 물로 14시간 동안 침출식으로 추출한 아이스 커피다. 스타벅스 콜드 브루는 2017년 1000만잔 돌파를 시작으로 2019년 5000만잔을 돌파했다.


◆삼양식품, 짜짜로니 리뉴얼



삼양식품은 맛과 조리법, 패키지를 리뉴얼한 짜짜로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리뉴얼된 짜짜로니는 맛을 보강하고 조리법을 간소화했다. 삼양식품만의 특제 볶음 짜장소스를 적용했으며 감자 후레이크를 새롭게 추가했다는 설명이다.


◆종가집 김치 블라스트 개최



대상 종가집이 후원하고 세계 명문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와 'CIA', SF애드와 프랑스 AMA협회에서 공동 주최하는 '종가집 김치 블라스트'가 미국, 프랑스, 영국 3개국에서 열린다. 이번 '종가집 김치 블라스트'는 전세계에 발효식품인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56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