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15년만에 성과급 개편 外
이 기사는 2021년 09월 16일 11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로레알·샤넬·시세이도, 사상 첫 백화점 총파업 [머니투데이]


로레알코리아와 샤넬코리아, 한국시세이도의 백화점 1층 명품화장품 서비스직 노동자들이 추석연휴 기간 총파업에 돌입한다. 세계 1위 화장품 기업 로레알의 한국지사인 로레알코리아가 파업하는 것은 1993년 설립 이래 처음이며 외국계 명품화장품 3사가 공동 파업에 돌입하는 것도 최초다.


LG화학, 15년만에 성과급 개편..非재무요소 반영 [파이낸셜뉴스]


LG화학이 15년 만에 성과급 개편에 나서면서 경영지표 성과를 성과급 책정에 반영한다. 재무적인 성과가 높더라도 고객가치가 훼손되거나 브랜드 이미지에 치명적 이슈가 발생할 땐 최대 200%까지 성과급을 삭감하고, 미래신사업 등 재무적 지표가 낮을 수밖에 없는 부문은 경영지표를 고려해 400%까지 올려준다.



국민연금 "ESG 경영 적극 실천" [주요 언론]


국민연금공단은 16일 오전 전북 전주에 위치한 공단 본부에서 창립 34주년 기념식을 열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대한 실천 의지를 밝혔다. 김용진 이사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대외적으로 ESG 투자를 선도하고 대내적으로는 경영 의사 결정 구조에 ESG 관점을 접목해,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SK㈜ 최대주주인 쏘카 말레이시아, 650억 규모 투자 유치 [주요 언론]


SK㈜는 말레이시아 차량 공유 1위 사업자인 쏘카 말레이시아가 총 650억원(5500만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쏘카 말레이시아는 한국형 차량 공유 사업의 첫 해외 진출 모델로 2017년 SK㈜와 쏘카의 합작법인으로 설립돼 2018년 1월부터 말레이시아에서 차량공유 서비스를 시작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