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츠앱, 이커머스 '강화'...상점 검색 기능 론칭
앱내 쇼핑 기능 추가 이어 편의성까지 제고…페이스북 본사 차원 이커머스 강화 '노력'
이 기사는 2021년 09월 16일 11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팍스넷뉴스 전경진 기자] 페이스북이 운영하는 채팅 애플리케이션(앱) '왓츠앱'이 제품 및 서비스 검색 기능을 새롭게 출시했다. 올해 앱 내 쇼핑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왓츠앱 이용자들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쉽게 찾아 구매할 수 있게끔 편의성까지 제고한 셈이다. 



15일(현지시간) 왓츠앱은 제품 및 서비스 검색 기능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왓츠앱 이용자가 구매하고 싶은 제품과 서비스가 떠오를 경우 바로 채팅앱에서 직접 확인해볼 수 있게 돕는 기능이다.


새로운 기능은 왓츠앱의 이커머스 사업 강화에 보탬이 될 전망이다. 앞서 왓츠앱은 지난해말 앱내 쇼핑 기능(쇼핑탭)을 추가한 적이 있다. 기업이 비즈니스 채널을 개설하고 제품 및 서비스 목록을 왓츠앱 이용자들에게 게시할 수 있게 한 것이다. 또 왓츠앱 사용자는 채널 사업자와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한 상담을 실시간을 진행할 수 있고, 직접 앱을 통해 구매까지 바로 할 수 있다. 제품 및 서비스 결제에는 왓츠앱페이가 활용된다.


왓츠앱이 이커머스 사업을 강화하는 것은 계열 소셜네트워크(SNS) 플랫폼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달리 별도로 광고 수익을 내고 있지 않아서다. 왓츠앱의 쇼핑 기능 추가 및 기능 개선은 향후 회사 성장을 이끌 수익 모델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되는 셈이다.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 계열 플랫폼 모두에서 이커머스 기능을 강화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이후 비대면 경제가 활성화되면서 이머커스 산업이 호황을 누리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페이스북의 주가는 왓츠앱 신규 서비스 출시와 무관하게 하락한 모습을 보였다. 15일(현지시간) 주가는 373.92달러로 전일 대비 0.69% 떨어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머니네버슬립 31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