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위메이드트리 ISMS 인증 획득外
원재연 기자
2021.09.16 16:46:39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위메이드트리, ISMS 인증 획득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계열사 위메이드트리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위메이드트리는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등 이용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라 규제를 준수하기 위해 이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또 규제 준수를 위해 위메이드트리의 가상자산 지갑 위믹스 월렛의 한국 이용자를 대상으로 KYC(본인인증)과 AML(자금세탁방지)를 오는 24일 이전 도입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트리는 "위메이드트리는 "위믹스플랫폼은 ISMS 인증 획득으로 윤리 및 투명 경영을 위한 정보보호 법적 준거성을 확보하였고, 정보보호 위험 관리를 통한 비즈니스 안정성을 갖추어 보다 투명하고 안전한 블록체인 플랫폼 운영이 가능하게 됐다"고 밝혔다.



클립 드롭스 2차전 'Vol. 2' 시작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에서 한정판 디지털 작품을 전시하고 유통하는 '클립 드롭스(Klip Drops)'의 2차전 'Vol. 2'의 첫 작품 판매를 22일부터 이어나간다고 밝혔다. 클립 드롭스는 미술 작품과 굿즈 등 디지털 작품을 큐레이션해 유통하는 서비스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2차전에서는 디지털 미디어에 친화적이며 젊은 감각을 지닌 아티스트 28인을 선별하여 공개한다. 순수회화와 조각 및 사진 등 다양한 장르에서 독보적인 작품 세계를 개척하고 있는 작가들과 유저 간에 친밀감을 자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미르4 글로벌' 성공에 P2E 속도내는 위메이드 위메이드, 빗썸 통해 그리는 큰 그림은? NFT 게임 막는 스팀..."시장 영향은 적어" CJ올리브네트웍스, 블로코와 티켓 솔루션 NFT 적용 外

칠리즈, 스페인 프로축구 라리가와 파트너십

스포츠 팬덤을 위한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가 스페인 프로 축구 1부 리그 라 리가(La Liga)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칠리즈는 스포츠 팀이나 리그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팬들이 자신이 응원하는 팀이나 리그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팬 토큰'등을 발행해 '참여형 팬덤'을 만들고 있다. 칠리즈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라리가의 공식 굿즈, 사인 유니폼, 경기 관람 티켓 등 다양한  VIP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의료 마이데이터 플랫폼 비헬시, 예비 고객 모집

세종텔레콤이 ㈜에이아이플랫폼 등과 컨소시엄을 이뤄 진행 중인 의료 마이데이터 비대면 플랫폼인 '비헬씨(B-Healthy)'가 예비 고객을 대상으로 유전자 검사 및 분석 정보 제공 참가자를 24일까지 모집한다. 비헬씨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의료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오는 12월 출시 예정이다. 이용자는 데이터 이용 동의와 전자 자필로 서명한 전자문서를 제출하면 해당 서류를 병원에 전달한다. 병원은 비헬씨 플랫폼에 진료기록을 제공하게 된다. 진료기록 데이터는 이용자 동의를 얻은 후 데이터를 가명 처리해 제약사, 연구소, 바이오 기업 등에 제공한다. 이용자는 리워드 개념으로 포인트를 지급받아 다양한 현물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