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알테오젠, 테르가제 품목허가 위한 임상 IND 승인 外
민승기, 김새미, 윤아름, 이호정 기자
2021.09.16 15:37:16

◆ 알테오젠, 테르가제 품목허가 위한 임상 IND 승인

[딜사이트 민승기, 김새미, 윤아름, 이호정 기자] 알테오젠은 신규 재조합 히알루로니다제(ALT-B4)의 완제품인 '테르가제(Tergase)'의 임상계획서(IND)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알테오젠은 지난해 8월 해외 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CRO)에서 테르가제에 대한 전임상 시험을 완료했다. 이번 임상시험은 건강한 성인 260여 명을 대상으로 테르가제를 투여해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 특성을 평가한다. 이번 임상을 통해 테르가제의 충분한 안전성·유효성이 입증될 경우 품목허가 신청이 가능하다.


◆ 아이큐어비앤피, mRNA 비강용 코로나 백신 연구·개발


아이큐어는 계열사 아이큐어비앤피가 감염병 특화 구축사업의 참여기업으로 선정돼 메신저리보핵산(mRNA) 비강용 코로나 백신 플랫폼 개발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이큐어비앤피는 mRNA 코로나백신을 병원 현장에 접목해 빠른 시간 내에 개발할 예정이다. mRNA 비강용 코로나 백신은 주삿바늘을 사용하지 않아 통증이나 거부감 없이 안전하고 쉽게 투여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접종이 수월하고 생산이나 운송, 보관에 제약이 거의 없다는 점 등의 장점이 있다.


◆ 유나이티드제약, 코로나19 흡입치료제 멕시코 공급·판매 MOU

관련기사 more
휴마시스,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공급 계약 체결 外 팜젠사이언스, 코로나 백신 바이오시밀러 개발 外 JW중외제약, 국내 최초 독감 치료 수액 출시 外 몸값 '1조7239억'의 배경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16일 오전 멕시코 메디멕스(Medimex)사와 코로나19 흡입 치료제 'UI030'의 현지 공급·판매를 위한 상호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자가 투여가 가능한 최초의 흡입형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 공급하기로 했다. 메디멕스사는 현지 품목 허가·판매를 할 수 있도록 우선 검토권을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현재 임상 2상 중인 UI030의 임상을 마치는 대로 메디멕스사를 통해 멕시코 현지에서 긴급사용 허가를 승인 받고 본격적으로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 휴젤 '2021 한류엑스포' 산자부 장관상 수상


휴젤은 '2021 한류엑스포'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2021 한류엑스포는 한류의 확산과 대한민국의 국격 상승에 기여한 기업, 개인 등을 발굴해 한국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휴젤은 성공적인 해외 시장 진출로 한국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과 한류 산업의 위상을 강화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았다.


◆ 휴온스글로벌, 가나안근로복지관 차량 기증


휴온스글로벌은 지난 15일 오후 성남시청에서 지역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가나안근로복지관에 업무용 1톤 탑차를 기증하는 기증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기증된 차량은 가나안근로복지관의 근로장애인들이 직업 재활 근로 사업에 참여해 생산한 토너 카트리지를 배송하고 홍보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휴온스글로벌은 지난 2018년 가나안근로복지관과 결연을 맺은 이래 정기 봉사활동, 기부 등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