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투스, SKC 'SiC 웨이퍼' 인수 外
이 기사는 2021년 09월 16일 17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K 티맵, '대리운전 전화콜' 버튼 뺀다 [전자신문]


SK그룹 티맵모빌리티가 전화콜 시장에서 철수한다. 내비게이션 앱 '티맵(TMAP)'에서 전화콜 버튼을 삭제한다. 동반성장위원회 중재 첫 성과다. 티맵모빌리티 결정에 따라 '1577 대리운전'을 인수한 카카오모빌리티도 '카카오T'에 전화콜 버튼 추가를 고민하게 됐다.


택시업계 달래기 나선 카카오모빌리티, 제휴계약 손본다 [아시아경제]


전국 가맹택시 시장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카카오모빌리티가 가맹택시와 체결하는 계약을 손본다. 16일 카카오모빌리티에 따르면 택시 제휴계약 합의서 내 '3개월마다 양 당사자의 서면 합의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는 조항을 삭제하기로 결정했다. 택시업계의 요구를 추가적으로 수용하면서 상생을 강조하겠다는 것이다.



한투밸류 '액티브 ETF' 내놓는다 [한국경제]


대표 가치투자 운용사인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이 자사 첫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를 하반기 내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은 중장기적인 기간을 두고 종목을 철저히 고르는 공모형 펀드가 주력이었던 만큼 이번 결정에 대해 업계 안팎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카디널원, 이엘비앤티 컨소시엄 합류 [파이낸셜뉴스]


쌍용차 인수전에 출사표를 던진 이엘비앤티 컨소시엄에 카디널원모티스가 합류한 것으로 확인됐다. 카디널원은 듀크 헤일 HAAH오토모티브홀딩스 회장이 새롭게 출범시킨 회사다. HAAH오토모티브는 지난해 쌍용차가 'P플랜' 추진시 쌍용차 우협에 선정되기도 했다.


리디북스, 2000억 프리IPO 추진 [서울경제]


리디는 최대 2000억 원 규모의 프리IPO를 추진하고 있다. 배기식 리디 대표가 직접 나서 해외의 잠재 투자자들과 만나 자금 조달을 타진하고 있다. 리디는 프리IPO에서 1조 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인정받는다는 계획이다.


파라투스, SKC 'SiC 웨이퍼' 인수 [헤럴드경제]


파라투스인베스트먼트가 SKC가 보유한 탄화규소(SiC) 웨이퍼기술을 700억원에 인수한 것으로 16일 확인됐다. SiC 전력반도체는 실리콘반도체 대비 월등한 성능을 갖춰 전기차 부품에 속속 채택되는 등 미래 핵심 성장 분야로 꼽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