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빗, '데드라인' 날 접속 차단...이용자 발동동 外
이 기사는 2021년 09월 17일 16시 1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인빗, '데드라인' 날 접속 차단...이용자 발동동 [서울경제]

일일 거래대금 기준 업계 5~6위인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이 서비스 변동 및 종료 공지 마감시한인 17일 돌연 서버점검을 이유로 홈페이지 접속을 막았다. 이 거래소를 통해 투자를 한 사람들은 투자금을 모두 날리는 것은 아닌지 의심하며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다. 17일 암호화폐 거래소 업계에 따르면 코인빗은 이날 오후 1시30분 현재 서버점검을 이유로 홈페이지 접속을 하지 못하게 하고 있다. 코인빗은 "금일 서버 점검 작업으로 인해 거래 서비스 제공이 원할하지 않으므로 기존에 안내드렸던 36종 가상자산의 거래 종료를 하루 연장해 익일 거래지원이 종료됨을 안내드린다"고 공지했다. 거래지원 종료 일시는 9월 17일 오후 7시까지, 출금지원 기간은 10월 31일 오후 6시까지다. 다만 게시판은 열어놓고 문의 이메일을 안내했다. 앞서 코인빗은 지난 2일 원화 입금 중단을 공지한 바 있다.


이스타항공, 오늘 회생계획안 제출..."내년 초 운항 목표"

이스타항공이 17일 채권 변제율과 정상화 방안 등이 담긴 회생계획안을 서울회생법원에 제출한다. 지난 6월 중견건설업체 성정이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지 약 3개월 만이다. 회생계획안에는 ▲채권 신고액 ▲채권 변제율 ▲기존 주주들의 주식 무상감자 관련 내용 ▲성정에 제공되는 신주 발행 수 등이 포함됐다. 이스타항공은 성정으로부터 받은 인수대금 1087억원을 채권 변제에 활용한다. 공익채권은 100% 지급해야 하기 때문에 회생채권 변제 등에는 나머지 300억원가량이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이후 절차인 관계인집회는 오는 11월 중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손정의 비전펀드 안 판다던 '쿠팡' 주식 팔았다.... 약 2조 수준 [서울신문]


손정의 회장이 이끄는 소프트뱅크그룹(SBG) 산하 비전펀드가 쿠팡 주식 일부를 매각한 것으로 알려졌다. 매각 규모는 16억 9000만 달러(약 1조 9886억원)에 달한다. 17일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 등에 따르면 비전 펀드는 쿠팡 주식 5700만 주를 주당 29.685달러에 매각했다. 이는 비전펀드가 보유하고 있던 쿠팡 주식의 약 10분의 1수준으로 매각 후 비전 펀드의 쿠팡 보유주식은 약 5억 6800만주인 것으로 전해졌다. 비전펀드는 앞서 2015년과 2018년에 모두 30억 달러를 쿠팡에 출자해 클래스 A 기준 37%의 지분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옥 내다파는 한화생명·하나손해보험 [머니S]


한화생명과 하나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등 보험사들이 사옥을 매각하며 자본 확충에 나섰다. 보험사들은 오는 2023년 시행되는 새 국제회계기준(IFRS17)과 신(新)지급여력제도(K-ICS·킥스)에 선제적인 대응에 나섰다. 17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한화생명은 최근 공개입찰을 통해 서울 신설동 사옥 매각에 나섰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킥스 도입에 대비해 자본건전성을 강화하고자 사옥 매각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하나손해보험도 서울 종로구 인의동 본사 사옥 매각을 추진 중이다. 롯데손해보험은 올해 초 서울 남창동 본사 사옥을 캡스톤자산운용에 매각한 뒤 세일 앤 리스백(Sale & Leaseback·매각 후 재임대)했다. 


국토부, 가덕도신공항·제주2공항 '공항개발 종합계획'에 반영 [주요언론]


정부가 가덕도 신공항과 제주 제2공항을 공항 분야 최상위 법정 계획에 반영해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인천공항은 제2터미널을 확장하고 활주로를 신설하기로 했다. 국토교통부는 이같은 내용을 반영한 '제6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안을' 마련해 최종 확정했다고 17일 밝혔다. 공항개발종합계획은 공항시설법에 따라 5년 단위로 수립하는 공항 분야 최상위 법정계획으로 이번 6차 계획에는 2025년까지의 공항정책 추진방향을 담았다.


금감원, 우리금융 회장 징계 취소소송 항소 [주요언론]

금융감독원이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의 중징계 제재를 취소하라는 법원의 1심 판결에 대해 항소를 결정했다. 금융감독원은 17일 이런 결정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발표하고 법원에 항소장을 제출할 예정이다. 금감원은 지난 3일 판결문을 정식으로 송달받았기 때문에 14일 이내인 이날까지 항소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이번 항소 결정은 금융위원회와의 협의 끝에 결정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