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로빈후드, 가상자산 지갑 만든다
심두보 기자
2021.09.22 22:30:06
내달부터 테스트 돌입
이 기사는 2021년 09월 22일 22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상장 이후 지지부진한 주가 움직임을 보이는 로빈후드가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22일(현지시간) 로빈후드는 가상자산 지갑을 만든다고 밝혔다. 미국의 개인 투자자로부터 인기를 끄는 주식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는 이 회사는 다음 달부터 가상자산 지갑 테스트에 나설 계획이다. 우선 제한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뒤 점차 고객 범위를 넓혀나갈 것으로 보인다.


로빈후드는 자신들의 서비스가 고객들이 가상자산에 접근할 수 있는 간편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로빈후드는 "고객의 가상자산을 하나의 계좌로 통합할 수 있으며, 이는 고객이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더 확인하기 쉽게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로빈후드에서 고객들은 수수료 없이 가상자산을 교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펩시코 "테슬라 '전기트럭' 도입 예정" SNS 주가 하락? 트위터는 '예외' 화이자, 경구용 코로나 예방약 만든다 페이스북 "저질 콘텐츠는 거르고, 개인정보는 보호한다"

로빈후드는 주식 거래 수수료를 고객에게 부과하지 않는 전략으로 고객을 확보한 전례가 있다. 이 같은 전략이 가상자산 지갑에도 적용되는 셈이다.


미국의 거대 금융 IT 기업들이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페이팔과 스퀘어 역시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2000만명이 넘는 주식 투자자 고객을 둔 로빈후드의 진출은 이 시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지난 7월 나스닥에 상장한 로빈후드의 주가는 한때 70달러에 도달했으나, 최근 주가는 40달러 초반에 머물고 있다. 평균 목표 주가는 57.1달러로, 현재 주가 기준으로 35%의 상승 여력을 두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