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코아시아옵틱스, 코아시아씨엠비나 최대주주로
신진섭 기자
2021.09.23 14:25:18
"광학렌즈·카메라모듈 수직계열화 통한 원컴퍼니 포트폴리오 구축"

[딜사이트 신진섭 기자] 코아시아옵틱스가 베트남에 위치한 휴대폰 카메라모듈 제조 및 판매 회사 코아시아씨엠비나(코아시아CM비나)의 최대주주로 올라선다.

2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코아시아옵틱스는 약 41억원(350만 달러)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코아시아CM비나 지분 46.47%를 내달 7일 인수할 예정이다. 지난 7월 인수한 코아시아씨엠이 보유한 지분을 포함하면 코아시아옵틱스의 코아시아씨엠비나 실질 지분율은 56.74%에 달한다.


코아시아씨엠비나는 삼성전자 스마트폰용 카메라에 모듈을 납품하는 1차 협력사다. 이 회사는 코아시아씨엠으로부터 카메라모듈 연구개발·영업 및 원부자재 등 모듈 사업의 핵심부문을 지원받고 있다.


코아시아그룹은 이번 지분 인수를 통해 코아시아옵틱스를 주축으로 광학렌즈와 카메라모듈이 결합된 '원 컴퍼니(One Company)'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계획이다. 코아시아씨엠비나는 베트남에 생산공장이 위치해 있어 높은 품질력을 통한 가격 경쟁력까지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코아시아옵틱스 측은 "기존 렌즈 사업만 영위했던 코아시아옵틱스는 이번 최대주주 등극을 통해 카메라 모듈 사업 수직계열화 구조를 확립했다"며 "고화소·고성능 카메라모듈 트렌드 등 시장의 높은 요구사항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후면카메라 모듈 증설에 사용하기 위한 투자"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코아시아, 자사주 38억원 취득…"주주환원·책임경영" 코아시아옵틱스, 30mm 이내 초근거리 생체인식 렌즈기술 개발 코아시아, '삼성 SAFE' 등 반도체 포럼 연속 참여 코아시아, 3분기 매출 1171억·순익 26억 달성

코아시아씨엠비나는 지난해 매출액 3038억원을 기록했으며 올해 상반기까지 146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코아시아씨엠비나 실적은 오는 4분기부터 코아시아옵틱스 연결 실적에 반영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