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트위터, 가상자산 '팁' 서비스 전세계 확대
전경진 기자
2021.09.24 09:44:31
이달 아이폰에 우선 적용…가상자산 연동 신기능 잇달아 출시 전망
이 기사는 2021년 09월 24일 09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딜사이트 전경진 기자] 트위터가 콘텐츠 게시자들에게 가상자산으로 '팁(보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전세계로 확대한다.

23일(현지시간) 트위터는 이용자들이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가상자산으로 팁을 주는 서비스를 전세계로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해당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지 4개월여만에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론칭하는 것이다. 


우선 이번주부터 전세계 아이폰(iOS) 사용자들은 트위터의 가상자산 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는 늦어도 10월 중에 이뤄진다.


트위터는 팁 기능 외에도 다양한 가상자산 관련 서비스를 개발, 상용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SNS) 플랫폼 내에서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Non-Fungible Token)' 디지털 자산 컬렉션을 인증하고 보여주는 기능이 대표적이다. 


사실 트위터의 가상 자산 관련 서비스 확대는 예정된 수순이다. 잭 도로시 최고경영자(CEO)가 대표적인 가상자산 신봉자이기 때문이다. 예컨대 잭 도로시는 간편 결제업체 '스퀘어'의 창업자인데, 2018년부터 스퀘어 플랫폼에서 비트코인 매매를 허용하는 파격적인 행보를 보이기도 했다. 현재 스퀘어 매출의 80%는 비트코인 거래 수수료로부터 창출되고 있다.


한편 트위터가 가상자산 팁 서비스를 전세계로 확대 시행하겠다고 발표한 23일(현지시간) 주가는 66.69달러로 전일 대비 3.80%나 올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인민은행 엄포에 바이낸스·후오비, 중국인 거래 차단 화이자, 경구용 코로나 예방약 만든다 트위터, 플랫폼에 '커뮤니티' 기능 추가한다 최초 앱 마켓 '갑질' 제동 건 한국, 세계가 주목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