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마시스,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공급 계약 체결 外

◆휴마시스, 셀트리온과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공급 계약 체결


[팍스넷뉴스 이호정, 민승기, 김새미, 윤아름 기자] 휴마시스가 셀트리온과 273억원 규모의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셀트리온은 최근 미국 국방부 산하 조달청(DLA)의 공급업체로 선정됐으며, 휴마시스와 공동개발한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 '디아트러스트'를 공급하게 된다. 이번 1차 계약은 셀트리온이 미 국방부에 공급하는 전체 물량의 일부로, 작년 매출대비 약 60%인 273억 원 규모다. 이번 공급을 시작으로 약 1년에 걸쳐 입찰 수량에 따라 추가적인 공급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휴온스, '휴닥신주' 싸이모신 알파1 주사제 시장 본격 공략


휴온스가 하반기 '휴닥신주'로 면역증강 보조 주사제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24일 밝혔다. 휴닥신주는 관계사 휴메딕스가 개발에 성공, 허가를 받은 '싸이모신 알파 1(Thymosin α1)' 주사제로, 휴온스가 국내 유통을 맡았다. 싸이모신 알파1 주사제는 주로 면역기능이 저하된 고령 환자의 인플루엔자 백신접종 시 면역증강을 위한 보조요법에 쓰인다.



◆동아제약, 미니막스 IDEA 2021 본상 받아


동아제약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가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 2021 패키지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는 미니막스는 이번 IDEA에서도 상을 받아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하게 됐다. 이외에도 미니막스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인 '굿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상을 받아 국내외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중외학술복지재단, 2021 기초과학자 장학생 공개 모집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기초과학 분야에 종사하는 국내 연구자를 대상으로 주거비용을 지원하는 '2021 기초과학자 장학생'을 다음달 29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2회를 맞는 '기초과학자 장학생 선발'은 JW그룹이 국내 산업계에서 최초로 기획한 공모 사업이다. 기초과학자가 연구 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연구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선발자의 주거지 임차료(월세)를 지원한다.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유리병 점자 표기 도입


현대약품이 대표 식이섬유 음료 '미에로화이바' 유리병 패키지에 시각장애인의 식별을 위한 점자 표기를 도입했다. 최근 유통 및 식음료 업계에서 시각장애인 소비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점자 표기를 도입하고 있는 가운데, 현대약품은 혼합음료 중에서는 최초로 브랜드명을 점자로 기입했다.


◆한독, '케토톱플라스타 밴드타입 혼합형' 출시

한독의 붙이는 근육통‧관절염 치료제 '케토톱(성분명 케토프로펜)'이 밴드처럼 감아서 사용할 수 있는 '케토톱플라스타 밴드타입 혼합형'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손가락과 손목 등 굴곡이 있고 가는 부위의 통증에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으로 근육통, 관절염을 비롯해 건초염에도 효과적이다.


◆동국제약 '판시딜', 배우 이제훈을 모델로 한 신규 TV-CF 방영


동국제약이 배우 이제훈을 새로운 모델로 기용하고, 스타일까지 고려한 탈모관리에 초점을 맞춘 '판시딜'의 새로운 TV-CF를 공개했다. 탈모 경험이 증가하고 있는 2030 세대를 타깃으로, 약용효모 성분의 판시딜 제품이 머리카락을 덜 빠지게 하고 굵어지게 해 탈모 관리는 물론 스타일까지 챙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