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엔케이맥스, 폐암 임상결과 미국면역암학회 초록 채택
김민지 기자
2021.09.27 08:58:15
올 11월 학회 참여…비소세포폐암 대상 NK세포치료제 임상 결과 발표

[팍스넷뉴스 김민지 기자] 코스닥 상장사 엔케이맥스가 미국면역암학회(SITC, Society for Immunotherapy of Cancer's)에 제출한 폐암 임상결과 초록이 채택돼 11월 공개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SITC는 암연구와 치료에 종사하는 전세계 42개국의 약 2400명 이상의 과학자, 연구자 및 임상의들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는 학회다. 


엔케이맥스는 이번 미국면역암학회에서 슈퍼NK(SNK01)와 키트루다(펨블로리주맙, Pembrolizumab) 병용요법으로 진행한 비소세포폐암 1/2a상 임상결과를 발표한다. 


이번 초록은 암에 대한 면역 및 세포치료제 분야 핵심적인 내용을 다루는 면역요법의 진화(The Evolution of Immunotherapy) 프로그램에 수록될 예정이다. 초록의 내용은 엔케이맥스기 자체적인 기술로 배양한 고활성 NK세포의 비소세포폐암에 대한 최종 결과다.


박상우 엔케이맥스 대표는 "이번 결과는 암사망률 1위인 폐암에 대한 최종결과로 지난 육종암 결과에 이어 비소세포폐암에서도 치료효과를 보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학회 이전에는 데이터를 공개할 수 없지만 앞으로 슈퍼NK 세포치료제는 더욱 많은 고형암에 사용될 수 있을 것이며 이를 위해 세계적인 제약사 및 미국 투자자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 중이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바이젠셀, 면역체계 분석 진단키트 사업 진출 外 엔케이맥스 "NK세포치료제, 고형암 완전관해" 엔케이맥스, 재향군인회와 '軍 면역검사' 맞손 엔케이맥스, 한국형 코로나 치료제 개발 '청신호'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