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엔케이맥스, 폐암 임상결과 미국면역암학회 초록 채택
김민지 기자
2021.09.27 08:58:15
올 11월 학회 참여…비소세포폐암 대상 NK세포치료제 임상 결과 발표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코스닥 상장사 엔케이맥스가 미국면역암학회(SITC, Society for Immunotherapy of Cancer's)에 제출한 폐암 임상결과 초록이 채택돼 11월 공개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SITC는 암연구와 치료에 종사하는 전세계 42개국의 약 2400명 이상의 과학자, 연구자 및 임상의들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는 학회다. 


엔케이맥스는 이번 미국면역암학회에서 슈퍼NK(SNK01)와 키트루다(펨블로리주맙, Pembrolizumab) 병용요법으로 진행한 비소세포폐암 1/2a상 임상결과를 발표한다. 


이번 초록은 암에 대한 면역 및 세포치료제 분야 핵심적인 내용을 다루는 면역요법의 진화(The Evolution of Immunotherapy) 프로그램에 수록될 예정이다. 초록의 내용은 엔케이맥스기 자체적인 기술로 배양한 고활성 NK세포의 비소세포폐암에 대한 최종 결과다.


박상우 엔케이맥스 대표는 "이번 결과는 암사망률 1위인 폐암에 대한 최종결과로 지난 육종암 결과에 이어 비소세포폐암에서도 치료효과를 보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학회 이전에는 데이터를 공개할 수 없지만 앞으로 슈퍼NK 세포치료제는 더욱 많은 고형암에 사용될 수 있을 것이며 이를 위해 세계적인 제약사 및 미국 투자자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 중이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엔케이맥스, 소아 육종암 美FDA 동정적사용 승인 엔케이맥스, NK뷰키트 중국시장 본격 진출 엔케이맥스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 폴 송 CEO 선임 이뮤니스바이오 "말레이시아 재생의료에 MYJ1633 활용"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