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위메이드트리, 가상자산사업자신고 완료外
원재연 기자
2021.09.27 14:13:55

[팍스넷뉴스 원재연 기자] 위메이드트리, 가상자산사업자신고 완료


위메이드트리가 지난 24일 가상자산사업자신고를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위메이드트리는 앞서 지난 8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통힌보호조치 기준 검증인 ISMS 인증을 획득했다. 또, 자체 가상자산 지갑인 위믹스 월렛에는 KYC(본인인증)과 AML(자금세탁방지) 기능을 적용했다. 이에 따라 대한민국 이용자는 휴대전화 인증 등을 통해 본인인증을 거쳐야 위믹스월렛 사용이 가능하다.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는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등에 관한 법률(특금법) 시행에 따라 ISMS 인증 획득에 이어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까지 기한 내에 마쳤다. 앞으로도 위메이드트리는 법적 규제를 충실하게 준수하며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블록체인 사업을 펼쳐나갈 것"이라 밝혔다.

 



오아시스 거래소, 가상자산사업자 신고 접수

관련기사 more
위메이드 '위믹스' 거래소 50곳 추가 상장 추진 코인 시장 진출 승부수...실적 대폭 개선 기업들 '미르4 글로벌' 성공에 P2E 속도내는 위메이드 위메이드 블록체인 자회사 흡수합병

가상자산 거래소 오아시스를 운영하는 ㈜가디언홀딩스가 지난 24일 가상자산사업자 신고를 마쳤다고 밝혔다. 오아시스는 지난 1일 ISMS 인증을 획득하고, 원화 마켓 없이 신고서 접수를 완료했다. 오아시스는 금융 당국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지난 17일 원화(KRW) 마켓 일시 중단 및 테더(USDT) 마켓 오픈을 공지하며 24일부터 코인 마켓 거래소로 운영 방식을 전환했다. 테더 마켓에는 기존 원화 마켓에 상장돼 있던 종목들을 그대로 이전 상장했다. 오아시스 관계자는 "17일에 사전 점검을 받고, 수정 권고사항을 준수해 접수를 완료했으며, 수리 시까지 당국의 지시에 신속히 대응할 것" 이라며 "당분간 코인 마켓으로써 다양한 투자 및 거래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했다.



페이코인,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 완료


가상자산 페이코인의 발행사 페이프로토콜AG(PayProtocol AG)가 지난 24일 가상자산사업자로 신고를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페이프로토콜AG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가상자산 프로젝트 중에는 최초로 ISMS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 범위에는 지갑 서비스와 노드 운영 및 페이코인 월렛 서비스 인프라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 페이코인과 같은 가상자산 기반 서비스 업체들의 경우에는 신고 이행 의무가 없지만 이번 신고를 통해 제도권 편입 및 사업 불확실성 요소를 제거한다는 방침이다.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는 "페이코인이 국내 대표 가상자산 기반 서비스 플랫폼인 만큼 제도권 내 편입을 통한 고객 신뢰 확보는 물론, 규제 대응 및 리스크 방지 등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 말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 블록체인 티켓 예매 서비스 도입


CJ올리브네트웍스는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BIFF)에 국내 최초로 대체불가능토큰(NFT) 기술을 접목한 티켓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GV 영화관 티켓 예매 및 발권뿐 아니라 국내에서 열리는 7대 국제영화제에서 통합티켓솔루션인 원오더 티켓(OneOrder Ticket)을 구축해 운영해왔다. 티켓솔루션에 NFT 기술을 적용하면 관람객이 예매한 각 티켓에 별도 고유 인식 값이 부여돼 티켓의 출처를 추적할 수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영화 티켓뿐 아니라 유명 콘서트나 스포츠 경기 관람권 등에도 NFT기술을 적용하면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문화를 정착시켜 소비자의 권익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피르마체인, 테스트넷 고도화 위한 데브넷 공개


블록체인 전자계약 플랫폼 피르마체인(FirmaChain)이 테스트넷 단계인 임페리움(Imperium)의 데브넷과 함께 블록 익스플로러, 퍼싯(Faucet) 등 서비스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데브넷은 블록체인 개발자들이 여러 시나리오와 사양을 준비하는 공간으로, 피르마체인 코어 업데이트를 가장 빠르게 확인할 방법을 제공한다. 해당 내용은 깃허브(GitHub)에 공개돼 외부에서도 피르마체인의 투명한 개발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윤영인 피르마체인 대표는 "이번 데브넷과 함께 공개한 서비스들을 통해 앞으로 피르마체인이 진행하려는 아우구스투스의 하드포크 방향성을 엿볼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팍스넷뉴스 2022 증권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