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이노, 美 배터리공장 건설에 5.1조원 투자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9.28 08:28:56
이 기사는 2021년 09월 28일 08시 2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K이노, 美 포드 배터리 합작사에 5조1175억원 투자 [주요언론]

SK이노베이션이 미국 완성차업체 포드와 설립하는 배터리 제조 합작법인에 대한 투자를 늘린다. 당초 3조원을 계획했으나 전기차 시장이 가파르게 증가하면서 투자 규모를 늘리기로 했다. SK이노베이션 이사회는 블루오벌SK가 생산해야 할 배터리가 당초 예상보다 2배 이상 증가한 점을 반영해 이 같은 대규모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양사는 지난 5월 배터리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DL그룹, 美 화학기업 크레이튼 3조 원에 인수 [서울경제]

DL그룹(옛 대림그룹)이 미국 대형 화학회사 크레이튼(Kraton)을 약 3조 원에 인수한다. 크레이튼은 DL그룹이 지난 2019년 카리플렉스(합성수지고무) 사업부를 인수했던 회사로, 이번에 회사 경영권까지 매입하게 됐다. 미국 휴스턴에 본사를 둔 크레이튼은 고부가가치 기능성 제품을 제조하는 글로벌 석유화학 기업이다. 이번 크레이튼 인수는 DL그룹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M&A 거래다. DL그룹은 올 5월 지주회사 DL의 유상증자를 끝으로 이해욱 회장→대림(옛 대림코퍼레이션)→DL→DL이앤씨(375500)·DL케미칼로 이어지는 지배구조를 완성했다.


뉴욕 스타벅스 플라스틱 컵 동나간다…글로벌 공급망 퍼펙트스톰 몰려온다 [매일경제]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시장이 심각한 공급난에 신음하고 있다. 스마트폰·자동차 부품에 이어 생활필수품까지 글로벌 공급망이 '복합 위기'에 빠져들고 있다.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생산 차질과 물류대란에 이어 '세계의 공장'으로 불리는 중국의 전력난까지 겹치면서 전 세계에 이른바 '복합 공급위기'가 초래되고 있다. 특히 부품 생태계가 붕괴되며 도미노처럼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런 현상을 SSS(Supply Squeeze Shock)로 부르기 시작했다. 


안방처럼 드나들며 '야금야금'…한국서 돈 쓸어가는 中 [한국경제]

중국이 국내 게임 시장을 급속히 잠식하고 있다. 올해 매출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신규 모바일 게임 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절반가량이 중국산이다. '세계 최강'으로 불리던 한국 게임사들이 주 52시간 근로제 등 개발 환경 변화와 신규 블록버스터 개발 실패, 해외 진출 난조 등으로 주춤거린 사이 벌어진 일이다. K게임이 '코로나 특수'를 무색하게 할 정도로 쪼그라든 요인은 복합적이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지난 2018년 주 52시간 근로제 도입 등으로 국내 전체 게임산업의 활력이 떨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씨티銀, 희망퇴직 제안…매각협상 급물살 탄다 [매일경제]

국내 소비자 금융 부문 철수를 발표했던 한국씨티은행이 직원들에게 정년까지 잔여 연봉을 보상해주는 등 파격적인 희망퇴직 조건을 제시했다. 이번 씨티은행의 희망퇴직 조건은 2014년 마지막 희망퇴직 당시 조건인 최대 60개월치 급여 수준을 뛰어넘는다. 인수의향이 있는 금융사들은 씨티은행이 희망퇴직 등 구조조정 방안을 먼저 확정하고 이를 실행해 가벼워진 몸집으로 자산관리(WM)와 신용카드 부문 등에 대한 매각협상을 진행하기를 원하고 있다.


한샘 지분 인수 이번주 본계약…인테리어 시장 대격돌 예고 [뉴시스]

한샘이 인수 주체인 IMM 프라이빗에쿼티(PE)와의 지분 인수 본계약을 이번주 내에 체결할 전망이다. 지난 7월14일 양측이 한샘 최대주주 조창걸 명예회장 및 특수관계자 보유 지분 30.21% 및 경영권 인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지 두 달 반 만이다. 이번 인수·합병(M&A)의 최대 관전 포인트는 롯데그룹이 IMM PE와 손잡고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한다는 점이다. 업계에서는 한샘의 가구 시장 지배력과 롯데의 유통 경쟁력이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보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클린에코, IMM인베스트먼트 품으로 DL그룹, 2022년 정기 임원 인사 롤스로이스, 2030년 전기차만 생산한다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