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미래에셋TIGER미국테크TOP10INDXX ETF
김승현 기자
2021.09.29 08:00:27
한 달간 2700억원 유입, 수익률도 우수
이 기사는 2021년 09월 28일 14시 2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한국펀드평가

[딜사이트 김승현 기자] 최근 한 달간 대규모 자금을 끌어모으며 급부상하고 있는 상장지수펀드(ETF)는 '미래에셋TIGER차이나전기차SOLACTIVE증권ETF'와 '미래에셋TIGER미국테크TOP10INDXX증권ETF'로 나타났다. 두 ETF는 최근 한 달 동안 각각 2000억원이 넘는 자금유입을 이뤄낸 가운데, 수익률 또한 우수한 수준을 보이며 투자자의 꾸준한 관심을 끌고 있다. 중국 정부의 전기차 보급 확대 정책과 국내외 기술 정책 등에 힘입어 관련 ETF로의 자금 유입이 이어지는 모습이다.


28일 한국펀드평가에 따르면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미래에셋TIGER차이나전기차SOLACTIVE증권ETF', '미래에셋TIGER미국테크TOP10INDXX증권ETF'은 지난 한 달 동안(8/25~9/24)각각 2718억원, 2314억원의 자금이 유입됐다. 두 ETF는 최근 1개월 동안 최대 자금을 끌어모은 ETF 탑2다. 


특히 미래에셋TIGER미국테크TOP10INDXX증권ETF는 지난달에 이어 계속해 급부상 펀드로 꼽힌다. 올해 4월8일 설정된 이 펀드는 6개월이 채 지나지 않은 현재 순자산 7467억원을 기록하며 빠르게 몸집을 키워가고 있다. 3개월 수익률도 11.27%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투자자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을 보인다.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는 미국 기술주를 대표하는 나스닥 거래소 시가총액 상위 10개 기업에 투자한다.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경제가 가속화되면서 콘텐츠, 클라우드, 전자상거래, 자율주행, 반도체 등 혁신테마가 주목받는 가운데, ETF는 혁신테마 내에서 독보적 지위를 바탕으로 지속성장이 기대되는 우량주만 선별해 집중 투자한다. 추종지수는 'INDXX US Tech Top10 Index'다.

관련기사 more
'미래에셋TIGER구리실물 수익률 940%?' 서버 오류 '칠만전자'된 삼성전자, 펀드 수익률은? 전성시대 맞은 '테마 ETF' ETF 카드 꺼내든 한투밸류, 회심 통할까

미래에셋TIGER차이나전기차SOLACTIVE증권ETF의 3개월 수익률은 33.66%로, 지난 24일 기준 3개월 수익률 기준 2위를 기록했다. 연초 이후로는 56.94%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1조6085억원의 자금을 모으는 등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TIGER 차이나전기차 SOLACTIVE ETF는 중국 전기차 테마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SOLACTIVE China Electric Vehicle and Battery Index'를 추종한다. 지수는 중국과 미국에 상장된 중국기업 중 전기차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시가총액 상위 20종목으로 구성된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반도체, 배터리, 전기차 등의 성장 기대감이 커지면서, 관련 ETF들도 주목받는 모습이다.  


삼성자산운용의 '삼성KODEX200증권ETF'에는 한 달 동안 2123억원의 자금이 모였다. 3개월 기준으로는 1조3510억원의 자금이 유입되면서, 1조원 이상 유입된 유일한 ETF로 자리 잡았다. 주식시장을 대표하는 200개 종목으로 구성된 KOSPI200 지수를 그대로 추적하는 ETF로, 국내 상장 ETF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이 ETF 수익률은 연초이후 5.77%, 1년 수익률 35.16%, 3년 수익률 45.30%를 기록하며, 안정적인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지난 7월 말 이후 새로 상장한 펀드 중에는 지난달 6일 설정된 '미래에셋TIGER차이나클린에너지SOLACTIVE증권ETF'가 투자자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ETF에는 지난 1개월간 221억원의 자금이 유입되며, 수익률도 8.68%로 양호한 수준을 보였다.


지난 7월30일 설정된 한국투자신탁운용의 '한국투자KINDEX미국친환경그린테마INDXX증권ETF', '한국투자KINDEX미국스팩&IPOINDXX증권ETF'에도 꾸준한 자금이 유입되며, 이날 현재 각각 180억원, 124억원의 순자산을 기록하고 있다. 1개월 수익률도 한국투자KINDEX미국친환경그린테마INDXXETF 4.59%, 한국투자KINDEX미국스팩&IPOINDXX증권ETF 7.51%를 기록하고 있다.


한국투자KINDEX미국친환경그린테마INDXXETF는 미국 친환경 인프라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미국에 상장된 종목 중 친환경 관련 산업에서 매출이 전체 50% 이상을 차지하는 기업으로 구성된 'INDXXUS GREENINFRASTRUCTURE INDEX'를 추종한다.


한국투자KINDEX미국스팩&IPOINDXX증권ETF는 미국에 상장된 스팩(SPAC)과 스팩 합병기업공개(IPO) 종목 중 우량요건과 지수 위원회 정서적 기준에 만족하는 종목을 선별한다. 미국에 상장한 스팩보통주 40%와 스팩과의 합병을 통해 상장한 종목 60%로 구성된 'INDXXSPAC & NEXTGENIPO INDEX'를 추종하는 ETF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