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쌍용차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내달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9.28 16:58:09
이 기사는 2021년 09월 28일 16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쌍용차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내달로…"자금 조달 근거 미흡" [주요언론]

쌍용자동차 인수전에 뛰어든 예비 후보들에 대한 자금 증빙 작업이 길어지면서 이달 29일 전후로 예상됐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이 내달 중순으로 늦춰질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인수제안서를 제출한 곳은 이엘비앤티(EL B&T) 컨소시엄과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 인디 EV 등 3곳이다. 앞서 서울회생법원은 인수 후보에 경영 정상화 계획 등을 보완해 이달 30일까지 입찰 서류를 다시 제출하라고 요구했다. 이후 쌍용차 측은 인수 후보들의 자료가 여전히 자금 조달 근거를 입증하기 어렵다고 보고 1∼2주일 정도 시간을 두고 보완 자료를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카무르PE, 온도센서 1위 제임스텍 투자로 '대박' [서울경제]

국내 1위 온도센서 제조사 제임스텍이 대형 영국계 운용사를 새 주인으로 맞이했다. 기존 주주 사모펀드(PEF) 운용사 카무르프라이빗에쿼티는 이번 매각으로 2배 이상의 수익을 남겼다. 카무르PE는 4년 간의 투자 기간 동안 제임스텍의 해외 생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투자자(LP) 배당을 한 번도 하지 않고 설비투자에 집중했다. 한국과 중국, 인도, 동남아시아 지역 등에서 기업을 발굴해 투자하고 있는 카무르PE는 제임스텍의 안정적 사업 모델과 과점적 시장 지위에 주목해 투자를 진행한 것으로 보인다.


국민은행 '경찰 대상' 무궁화대출 한도도 절반 줄인다 [뉴스1]

KB국민은행이 경찰청 협약 '무궁화신용대출' 한도를 절반 수준으로 줄인다. '농협은행 대출중단발 풍선효과'로 시중은행에 대출 수요가 몰려 가계대출 증가 속도가 가팔라지자 협약 대출까지 손보기 시작한 것이다. 국민은행은 지난달 NH농협은행 대출 중단 이후 풍선효과로 대출 수요가 크게 몰리면서 대출 문턱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 29일부터는 전세자금대출, 입주잔금대출, 주택담보대출 등 가계대출 한도도 축소한다.


키스톤PE, IT조선 인수 불발…"가격이 걸림돌" [이데일리]

사모펀드(PEF) 운용사 키스톤프라이빗에쿼티(키스톤PE)의 '아이티조선(IT조선)' 인수가 엎어진 것으로 28일 확인됐다. 애초 추석 직후 인수가를 확정하고 실사에 나설 예정이었지만, 인수 논의 과정에서 매각 측과 의견 차이를 좁히지 못하면서 결렬됐다. 아시아경제를 품으면서 조직 규모와 기업 체력을 키우겠다는 장기 비전을 세운 키스톤PE의 언론사 볼트온(유사 업종의 기업을 추가로 인수해 규모의 경제를 꾀하는 경영 전략) 계획은 이에 따라 잠시 휴지기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코스피, 3100선 붕괴됐다…국채금리 상승 속 기관 매도 폭탄 [주요언론]

코스피와 코스닥이 동반 급락했다. 기관의 강한 순매도세가 주가를 끌어내렸다. 이날 코스피 시장에서 기관은 5556억원 순매도했다.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5597억원, 97억원 순매수했다. 증권가는 미국 국채금리 상승, 외국인 매도 압박 등이 이날 양대 지수 급락의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미 국채 금리 상승의 배경으로는 미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9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가 꼽힌다.


정은보 금감원장 "시장에 퍼펙트스톰 일 수도...대비 필요" [주요언론]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테이퍼링(자산매입 축소)과 기준금리 인상 우려가 한창인 가운데 중국 헝다그룹 리스크까지 더해지면서 금융감독원장이 우려를 표했다. 정은보 금감원장은 "테이퍼링과 기준금리 인상, 헝다그룹을 비롯한 중국 부동산 부문 부실 우려가 고조되고 있다"면서 "이러한 요인들은 외환, 주식시장은 물론 부동산과 가상자산 시장에서까지 전반적인 변동성을 확대할 가능성이 있다"며 "상호연계성 및 상승작용으로 인해 파급력이 증폭되는 '퍼펙트 스톰'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리스크 파급 경로를 면밀히 살펴 대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