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카카오페이·LG엔솔 '사상 최고 호황' IPO 마지막 주인공될까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9.30 08:35:50
이 기사는 2021년 09월 30일 08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바이오 생산 모더나 백신 "10월 중 국내 공급" 전망 [한국일보]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위탁 생산하는 모더나사의 코로나19 백신이 10월 중 국내에 공급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국내 전기차 화재 70%가 파우치형 배터리 [중앙일보]

최근 5년간 전기자동차와 에너지 저장장치(ESS)에서 발생한 배터리 화재는 47건이었다. 29일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산업통상자원부와 국토교통부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7년부터 최근까지 배터리 유형별로는 파우치형 33건, 각형 12건, 원통형 2건에서 불이 났다. 제조사별로는 LG에너지솔루션 32건, 삼성SDI 11건, SK이노베이션 1건, 기타 업체 3건이었다. 용도별로는 ESS용 배터리 32건, 전기차용 배터리에서는 15건의 화재가 발생했다.


판 커지는 SSD 시장…삼성·SK 'K-반도체' 두각 [뉴시스]

차세대 저장장치인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 시장이 맹렬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이른바 'K-반도체'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카카오페이·LG엔솔 '사상 최고 호황' IPO 마지막 주인공될까 [머니투데이]

올해가 불과 세 달여 남았지만 사상 최대 호황을 맞은 IPO(기업공개) 시장은 여전히 뜨겁다. 인기 공모주는 청약 경쟁률이 수천대 일에 달할 정도다. 조 단위 증거금은 이제 일상이 됐다.


고가 배터리 보상 내세운 전기차보험… 보험료 상승으로 이어지나? [머니S]

삼성화재가 개인용 전기자동차 보험을 29일 출시하면서 전기차보험에 대한 관심이 다시 커지고 있다. 전기차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개인용 전기차 보험을 출시하는 손해보험사들도 늘어날 가능성이 점쳐진다. 다만 전기차보험의 주된 보상 내용이 고가 배터리 파손·사고인 만큼 차후 보험료 상승 부메랑으로 돌아올 것이란 우려도 나온다.  

관련기사 more
롤스로이스, 2030년 전기차만 생산한다

'몸값 1.2조' 케이카, IPO 출격… 오늘부터 공모주 청약 [주요언론]

중고차 매매플랫폼 1위업체 케이카가 공모가를 확정하고 오늘(30일)부터 일반 청약 일정에 돌입한다. 


재계 오너십 평가 1위 'LG'…오너 리스크로 몸살 금호아시아나·부영·한진 [한경비즈니스]

LG그룹이 한경 머니 '2021 베스트 오너십' 조사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경 머니가 지난 7년간 진행해온 '2021 베스트 오너십' 은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10일까지 금융사 및 경제연구소의 기업 담당자, 경제 기자 등 전문가 75여 명을 대상으로 '2021 베스트 오너십 조사'(설문 분석: 글로벌 리서치)를 진행했다. 평가 대상은 2021년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발표한 자산총액 10조 원 이상 기준 총수가 있는 34개 기업집단이다.


손정의도 팔았다…날개 없는 쿠팡 주가, 상장 후 43% 하락 [조선비즈]

올해 3월 미국 뉴욕 증시에 상장한 쿠팡 주가가 30달러를 밑돌며 추락을 거듭하고 있다. 대주주 의무보호예수(락업·Lock up) 기간 종료와 실적 우려 등이 맞물리면서 주가는 상장 이후 최저가를 새로 쓰고 있다.


코렌텍 인공관절, 中 정부 조달사업 제품 선정 [한국경제]

코렌텍이 중국 내 인공관절 제품의 판매 범위를 5개성에서 중국 전역으로 넓혔다.


대형증권사 10곳 신용공여한도 90% 채웠다 [머니투데이]

금융감독원이 개인 신용공여 한도 관리를 주문한 증권사 13곳 중 10곳이 자체 한도의 90%를 넘긴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NH투자증권은 신용공여 한도를 100% 소진했고 삼성증권, KB증권도 한도의 99%까지 찼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