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다날, 싸이월드제트 전용 간편결제 '싸이페이' 구축 外
김가영 기자
2021.09.30 15:20:04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다날, 싸이월드제트 전용 간편결제 '싸이페이' 구축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이 싸이월드제트 그리고 싸이월드제트의 주요 주주사인 인트로메딕과 함께 싸이월드 전용 간편결제 서비스 '싸이페이(CYPAY)'를 구축한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다날은 연내 오픈 예정인 싸이월드제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도토리 충전에 쓰이는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계좌이체, 가상자산인 페이코인(PCI) 등의 결제수단을 연동하기로 했다. 특히 페이코인 앱에서 비트코인(BTC) 결제가 가능해 싸이월드제트 속 콘텐츠를 비트코인으로도 즐길 수 있게 된다. 양사는 과거 싸이월드 시절과 달리 현재 결제수단이 다양화됨에 따라, 싸이월드 고유 결제수단인 도토리와 더불어 이용자들의 편의 제공을 목적으로 자사 플랫폼에 최적화된 싸이페이 도입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사용자들은 싸이페이로 싸이월드제트 내 서비스를 간편하게 결제 및 이용할 수 있게 됐다.



美 유명 래퍼 스눕 독, 더 샌드박스와 협업해 NFT 출시 

관련기사 more
블록체인 시장 '싸이월드' 이름의 주인은? 코빗, 미스터블루와 NFT 마켓 업무협약 체결 外 허백영 빗썸 대표…"고객의 성장이 곧 빗썸의 성장" 外 칠리즈 플랫폼 소시오스닷컴, '최우수 디지털 플랫폼상' 수상 外

미국 유명 힙합 래퍼 스눕 독(Snoop Dogg)의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가 출시된다.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인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스눕 독과 파트너십을 맺고 스눕 독 NFT를 출시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스눕 독은 이번 협업을 통해 더 샌드박스 게임 내에서 사용될 수 있는 자동차, 애완견, 기념품 등 한정판 NFT아이템을 출시할 예정이다. 더 샌드박스 이용자들을 이를 활용해 자체적인 게임을 만들 수 있다.



플라이빗, 가상자산 및 예금 실사보고서 공개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Flybit)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이하 플라이빗)가 고객 신뢰도를 높이고 투명한 거래 환경 제공을 위해 가상자산 수량 및 예치금에 대한 '2021년도 하반기 가상자산 및 예금 실사보고서'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실사는 실사 기준일에 보유한 121종의 가상자산 및 예치금을 대상으로 동아송강회계법인이 지난 8일부터 16일까지, 7일간에 걸쳐 플라이빗 본사에서 실사를 진행했다. 가상자산 실사 결과 고객이 예치한 가상자산 대비 원화환산금액 기준 약 102.88% 규모의 가상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이 예치한 고객 예치금 총액 대비 약 110.38%의 금전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약 19.4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통해 104.19억원의 자본금을 확보하면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중 2번째로 높은 자본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추가 증자로 확보한 자금은 FDS·AML시스템 고도화, IT개발 기술 확보, 신규 상장 프로젝트 등 본격적인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카사, 역삼 한국기술센터 상장 


부동산디지털수익증권(DABS, 이하 댑스) 거래 플랫폼 '카사(Kasa)'는 1호(역삼 런던빌), 2호(서초 지웰타워) 빌딩에 이은 3호 건물 '역삼 한국기술센터'가 상장 및 거래 개시된다고 30일 밝혔다. 카사가 지난 8일에 공모한 역삼 한국기술센터는 청약 하루 만에 84억5000만원의 169만 댑스가 완판됐다. 선릉역과 역삼역 사이 핵심 업무지구인 테헤란로에 위치해 안정적인 임차수요를 갖추고 있는 역삼 한국기술센터는, 현재 전체 건물에 대한 공실률이 0%로 임대율 100%를 유지 중인 우량 건물이다. 역삼 한국기술센터의 상장가는 공모가와 동일한 1댑스 당 5000원이다. 투자자들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카사 모바일 앱을 통해 댑스를 사고팔아 주식 거래와 같이 매매차익을 얻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