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리니지 형제' 아인하사드 시스템 개편 外


[팍스넷뉴스 최지웅 기자] 엔씨소프트 '리니지 형제', 아인하사드 시스템 전면 개편


엔씨소프트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과 '리니지2M'의 '아인하사드 시스템'을 전면 개편한다. 아인하사드 시스템은 ▲경험치 획득률 증가 ▲아데나 획득률 증가 ▲비각인(거래 가능) 아이템 획득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유료 상품이다. 리니지M '드래곤의 용옥'과 리니지2M '아인하사드의 가호'가 대표적이다. 엔씨는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아인하사드 활성화 상품을 게임 내 재화(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도록 수정됐다. 관련 유료 상품은 판매를 중단한다. 특히 상품 사용 유무와 관계없이 전액 환불 조치가 이뤄진다. 이용자가 원할 경우 게임 내 아이템으로도 교환 가능하다.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서버 100개 돌파



위메이드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4' 글로벌 서버가 출시 한 달 만에 100개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국내 출시된 '미르4'는 올해 8월 170여 개국에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글로벌 버전은 국내와 달리 유틸리티 코인 'DRACO(드레이코)'와 'NFT( 대체불가능토큰)'을 통해 게임을 하면서 돈도 벌 수 있는 '플레이 투 언(Play to Earn)' 생태계를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출시 당시 총 11개였던 글로벌 서버는 서비스 36일 만에 100개로 늘어났다. 30일 기준 글로벌 서버는 ▲아시아 48개 ▲유럽 11개 ▲북미 27개 ▲남미 13개 ▲인도 1개로 집계됐다. 위메이드는 올해 하반기 게임 캐릭터 및 아이템 NFT 거래소를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프로젝트 대규모 특별 채용


컴투스가 대표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와 신작 RPG 등 2종 게임에 대한 개발 및 사업 인력을 특별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게임기획 ▲게임아트(캐릭터원화, 배경원화, 배경모델러, TA, 연출/시네마틱) ▲게임프로그래밍(클라이언트, 서버) 등 개발 분야 전 직무와 ▲사업PM ▲사업운영 등이다. 지원서는 오는 10월 28일 오후 2시까지 컴투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받는다. 지원자들은 자기소개서 등 복잡하고 번거로운 절차를 거치지 않고 간단한 기본 인적 사항과 경력 사항, 자신의 업무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포트폴리오 등록만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컴투스는 서류심사와 1차 화상면접, 2차 대면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아이언소스, 팽글과 모바일 게임 성공 노하우 전파


아이언소스는 글로벌 모바일 광고 플랫폼 '팽글'과 29일 공동 개최한 '아이언소스X팽글 모바일 게임 성공의 A to Z 웨비나'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양사가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며 축적한 모바일 게임 신규 이용자 확보 및 수익 창출 등 앱 비즈니스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 트렌드 분석과 앱 수익화 성공 사례 등 게임 개발자와 사업 담당자들의 견식을 넓히는 다양한 세션도 진행됐다. 아이언소스 김세준 지사장은 "아이언소스와 팽글은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다양한 협업 방안을 강구하고 실행에 옮길 방침"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