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CODE, 포스텍과 트래블 룰 솔루션 개발 MOU 체결 外
원재연 기자
2021.10.01 16:03:23
이 기사는 2021년 10월 01일 16시 0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CODE, POSTECH과 트래블 룰 솔루션 개발 MOU 체결

빗썸·코인원·코빗의 합작법인 CODE(COnnect Digital Exchanges)가 POSTECH(총장 김무환, 포스텍)과 트래블 룰 거래소 연동 솔루션 개발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포스텍 산하 크립토블록체인연구센터(CCBR)가 트래블 룰 솔루션 개발을 중점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양사는 가상자산사업자를 위한 트래블 룰 프로토콜과 솔루션 연구개발에 초점을 맞춰 공동 연구에 나선다. 협약은 약 6개월간 진행되며 추후 갱신 여부를 논의할 전망이다. 양사는 트래블 룰 솔루션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 기반으로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비트코인의 오프체인 거래 솔루션인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도입해 거래 속도를 개선하고 수수료 비용을 절감할 계획이다.



페이코인, 서울랜드와 제휴

간편결제 플랫폼 페이코인 운영사인 다날핀테크가 서울렌드와 제휴를 맺고 서울랜드 내 페이코인(PCI)결제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1일 결제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31일까지 제휴 기념 '페이코인 70%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페이코인(PCI)으로 서울랜드 이용권 현장 구매 시 최대 70% 즉시 할인(본인)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제휴로 서울랜드는 입장권 뿐만 아니라 10월 중순부터는 서울랜드 내 일부 매장을 제외한 서울랜드에서 자체 운영하는 다양한 식음료 및 기프트샵에서도 페이코인(PCI) 결제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페이코인 하나로 서울랜드 전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다날핀테크 관계자는 "이번 서울랜드와의 제휴는 페이코인의 활용 영역이 기존 편의점, F&B, 커피업종에 이어 테마파크라는 새로운 업종이 추가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more
CODE vs 람다256, 트래블룰 솔루션 두고 갑론을박 3대 거래소 합작 개발 'CODE', 내년 1월 가동 칠리즈 플랫폼 소시오스닷컴, '최우수 디지털 플랫폼상' 수상 外 위메이드, 신규 블록체인 게임 2종 공개 外

비상장주식 공동구매 엔젤리그, 벤처기업 인증 획득

비상장주식, 미술품 거래 플랫폼 엔젤리그가 '벤처투자 유형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벤처기업 인증은 혁신성과 사업의 성장성을 중심으로 기업의 잠재적 성장역량을 평가받아 선정된다. 엔젤리그는 비상장 주식을 소액으로 공동구매(클럽딜) 할 수 있도록 했다. 클럽딜을 통해 설립된 조합이 비상장 주식을 매수하고, 조합원은 투자한 금액대로 조합의 지분을 보유한다. 조합 가입 증명은 카카오톡 클립을 통해 디지털 조합 증명 NFT로 발행된다. 오현석 엔젤리그 대표는 "이번 벤처기업 인증을 통해 비상장 주식을 공동구매하는 클럽딜 모델에 안정성과 서비스 전반에 대한 검증 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많은 사람이 다양한 자산군에 쉽고 간편하게 투자할 수 있는 온라인 대체투자 플랫폼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해시드와 디스프레드, '코리아 NFT 로드쇼 2021' 공동 개최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Hashed)와 블록체인 생태계 엑셀러레이터 디스프레드가 '코리아 NFT 로드쇼 2021(Korea NFT Roadshow 2021)'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영상 콘텐츠 형태로 진행되며 오는 5일을 시작으로 각 주최측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주 공개될 예정이다. 주요 참여 프로젝트로는 오픈씨(OpenSea), 대퍼랩스(Dapper Labs), 엔진(Enjin), 스시스왑(Sushiswap) 등이다. NFT 프로젝트들 간 토론 세션도 마련됐다. 'NFT의 가치 평가와 활용성'를 주제로 넌펀지블닷컴(Nonfungible.com), 엔에프티파이(NFTfi), 엔에프티뱅크(NFTBank)가 토론한다. 홍석원 해시드 그로스 매니저는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NFT는 현재 미술, 게임, 음원, 소셜 플랫폼 등 다양한 콘텐츠들과 결합돼 디지털 자산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경제모델을 만들고 있고 이는 메타버스와 접목되어 더 강력한 시너지를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디지털금융문화원 출범, 양휘강 원장 취임

한국디지털문화진흥회는 1일 산하기관으로 한국디지털문화원(KDFCI)을 출범했다고 밝혔다. 초대원장으로는 프리미엄 디지털 자산 거래소 코어닥스(COREDAX)의 양휘강 총괄관리이사가 발탁됐다. 양 원장은 "디지털시대, 메타버스시대를 선도할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금융문화시스템을 한국디지털금융문화원에서 구축하고자 한다"며 " 디지털금융기술을 디지털금융문화로 승화시키는 마중물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