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휴메딕스, 美 키네타에 지분 투자… CMO 사업 탄력 外
이호정, 민승기, 김새미, 윤아름 기자
2021.10.05 11:16:51

◆ 휴메딕스, 美 키네타에 지분 투자… CMO 사업 탄력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김새미, 윤아름 기자] 휴메딕스는 최근 이사회를 열고 미국의 면역항암항체치료제 개발 기업 키네타(Kineta Inc.)에 전략적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하는 안건을 결의했다고 5일 밝혔다. 투자 규모는 200만 달러로, 휴메딕스가 키네타 지분 1.56%를 취득하는 방식이다. 이번 전략적 투자에 따라 휴메딕스는 현재 키네타가 개발 중인 면역항암제에 대한 한국 내 독점적 상업화 권리를 확보하게 됐다. 휴메딕스는 파트너사인 팬젠의 생산시설을 활용해 키네타 파이프라인의 개발·상업화를 가속화할 방침이다. 김진환 휴메딕스 대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단기적으로는 CMO사업, 장기적으로는 면역항암 신약에 대한 국내 상업화 협력 등에 관한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에이비엘바이오, 국제학회서 ABL001 임상 1a상 결과 발표

에이비엘바이오는 '미국-유럽연합종양학회의 분자표적 및 암치료법에 대한 국제회의(AACR-NCI-EORTC)'에서 ABL001(CTX-009/ES104/NOV1501) 국내 임상 1상 단독요법 데이터를 발표한다고 5일 밝혔다. 발표 초록에 따르면, ABL001은 1상에서 단독으로 최대 17.5mg/kg까지 투여했을 때 모든 용량에서 용량제한독성(DLT)이 발생하지 않아 우수한 안전성을 증명했다. 말기 위암 환자 1명과 대장암 환자 2명에서 종양 크기가 30% 이상 감소하는 부분관해가 확인됐으며, 위암 환자 1명에서도 미확정 부분관해가 나타났다.


◆ 진매트릭스 "코로나 백신 후보, 동물실험서 중화항체 확인"

진매트릭스는 코로나19 백신후보물질 'GM-ChimAd-CVN'의 동물시험에서 남아공 변이바이러스까지 방어할 수 있는 우수한 중화항체 역가를 확인했다고 5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GM-ChimAd-CVN의 마우스 대상 중화항체 시험 결과, 중화항체 역가가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해선 화이자와 동등 수준을 나타냈다. 남아공 변이바이러스에 대해서는 아스트라제네카보다 3배 이상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홍선표 진매트릭스 부사장(CTO)은 "현재 바이러스 공격 접종에 대한 방어 효능을 평가 중이고,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중화항체 역가도 추가로 확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헬릭스미스 '엔젠시스(VM202)' ALS 임상 2a상 순항 

헬릭스미스의 유전자치료제 '엔젠시스(VM202)' 임상 2a상이 순항 중이다. 헬릭스미스는 엔젠시스에 대한 근위축성 측삭경화증(ALS, 루게릭병) 임상 2a상에서 전체 대상 환자의 50%가 총 세 번의 치료 사이클 중 첫 번째 사이클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현재 미국과 한국에서 진행 중인 해당 임상은 ALS 환자 18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ALS 임상 2a상에서는 엔젠시스(VM202)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조사하며, 180일 간 총 3번의 치료 사이클로 진행된다. 주평가지표는 안전성이다. 헬릭스미스는 ALS 임상 2a상을 마친 후 결과에 따라 임상 2b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 진원생명과학, 자회사 VGXI 신규1공장 외관 공사 완료

VGXI의 신규1공장 조감도. 사진=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은 자회사 VGXI가 미국 텍사스주에 건설 중인 신규1공장의 외관 공사가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VGXI는 플라스미드 DNA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이다. 회사측은 "현재 공기 처리기, 공정 냉각기, 멸균수 여과 시스템 등 주요 기계 장비가 도착해 설치 중"이라며 "비상 발전기 시스템이 이번 달 내에 갖춰져서 중단 없는 전력의 공급도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내년 4월부터 생산시설의 상업적 가동이 가능해 현재 이에 대한 주문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진원생명과학, 美 자회사 자금대여 왜 휴마시스,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공급 계약 체결 外 헬릭스미스, 유전자·세포치료제 CDMO 사업 진출 비보존헬스케어, 류마티스 관절염 사업 진출 모색

◆ 비보존헬스케어, 비염 치료기 마케팅 본격 개시

비보존헬스케어가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 치료기 '루즈 노즈 케어(LUZ NOSE CARE)'에 대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개시한다. 비보존헬스케어는 방송인 김지혜와 해당 제품에 대한 1년 간의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비보존 헬스케어는 지난 2019년 비보존그룹에 합류하며 기존 LED 조명 위주의 비즈니스에서 종합 헬스케어 비즈니스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고 선언했다. 비보존헬스케어 관계자는 "이번 루즈 노즈 케어 모델 계약은 회사가 본격적인 헬스케어 사업 활동을 시작하겠다는 신호탄"이라고 강조했다.


◆ 에이치엘비제약, 환절기 브랜드위크 특가 행사

에이치엘비제약은 오는 10일까지 G마켓에서 '환절기 건강 관리 프로젝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에이치엘비제약의 대표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주요 특가 제품으로는 피페린(Piperine) 함유 뉴트라부스트 제품 라인으로 '혈관건강솔루션', '쏘팔메토&옥타코사놀', '코엔자임Q10' 등이 있다. 이외에 알로에 베라, 100억 유산균 락토러브 패밀리 등도 포함됐다. 구매 금액에 따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도 특별 제공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