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에이치닥-삼송비엔씨, 블록체인 기반 공급망·결제 MOU
김가영 기자
2021.10.05 17:25:22
라이즌 기반 공급망 및 서비스 구축 협업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HN(구 현대BS&C) 정대선 사장이 설립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는 베이커리 브랜드 삼송비엔씨와 블록체인 기반 유통이력관리 플랫폼 및 페이먼트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에이치닥의 메인넷 라이즌(RIZON) 기반 공급망을 구축해 제품 관리 및 품질 향상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블록체인을 이용한 원산지 유통이력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양사는 라이즌 기반의 가상자산을 통해 삼송비엔씨의 제품 구매 및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결제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사는 메인넷 라이즌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분야의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며 향후 삼송비엔씨의 스마트팩토리 구축과 IoT 사업개발도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이치닥은 지난 9월 28일 코스모스의 텐더민트 엔진 기반 블록체인 '라이즌'을 공개하였으며, 10월 4일부터 아톨로 스왑(Atolo Swap)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에이치닥,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 서비스 구축 에이치닥, 2022년 블록체인 파트너십 전략 발표 에이치닥 테크놀로지, 경력직 개발자 집중 채용 에이치닥, 애니버스와 NFT 사업 '동맹'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