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 오픈 外


[팍스넷뉴스 최지웅 기자] 넷마블 사옥 지타워에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 오픈


넷마블이 신사옥 'G타워(지타워)' 3층에 자사의 공식 캐릭터 오프라인 매장 '넷마블스토어'를 열었다. 넷마블스토어 매장은 지역주민 등 외부인 출입이 가능한 3층 넷마블 카페테리아 'ㅋㅋ다방' 입구에 자리 잡고 있다. 개방형 공원과도 이어져 있어 누구나 자유롭게 구경하고 구매도 가능하다. 넷마블스토어에는 넷마블 대표 캐릭터 ㅋㅋ(크크), 토리, 밥, 레옹으로 구성된 '넷마블프렌즈' 캐릭터 상품을 비롯해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BTS월드', '스톤에이지 월드', '쿠야' 등 인기 게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엔픽셀 '그랑사가', 일본 사전예약자 190만명 돌파



엔픽셀 '그랑사가'가 일본에서 약 190만명에 달하는 사전예약자를 모집하며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엔픽셀은 자사 일본 법인 게임플렉스를 통해 지난 8월부터 현지에서 그랑사가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아마노 요시타카', '시모무라 요코' 등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거장들과 협업하고 현지 유명 성우들이 참여한 쇼케이스를 진행하는 등 이용자 몰이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엔픽셀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3일까지 나흘간 진행된 '도쿄게임쇼(TGS) 2021'에서 그랑사가를 전격 선보였다. 현지 성우진들과 함께 '그랑사가'의 게임성 및 다양한 핵심 콘텐츠 등을 소개한 영상은 누적 시청자 수 52만명을 돌파했다. 



컴투스, 미국 뉴욕 코믹콘 2021 참가


컴투스가 오는 10월 7일부터 나흘간 미국 뉴욕 재비츠 센터에서 열리는 '뉴욕 코믹콘 2021'(이하 뉴욕 코믹콘)에 참가한다. 뉴욕 코믹콘은 만화와 게임∙영화∙캐릭터∙책 등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공개되는 미국 동부 최대 엔터테인먼트 박람회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컴투스는 이번 행사에서 '서머너즈 워' 브랜드 부스를 설치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굿즈 등을 선보이며 세계 팬들과 소통에 나선다. 행사 기간 '서머너즈 워' 신규 피규어 9종을 최초 공개하고 의류와 생활용품, IT 주변기기 등을 아우르는 신규 굿즈 22종을 현장 판매한다.



라이징윙스, '캐슬 크래프트' 글로벌 출시


크래프톤 독립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5일 실시간 전략 게임 '캐슬 크래프트'를 글로벌 출시했다. 캐슬 크래프트는 실시간 PvP 대전을 통해 전략적으로 건물을 건설하고 병력을 생산해 상대의 진영을 무너트리고 본인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모바일 게임이다. 강문철 라이징윙스 부사장은 "캐슬 크래프트는 정통 RTS 재미를 선사하고 모바일 RTS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할 것"이라며 "'캐슬 크래프트의 다양한 대회와 e스포츠 계획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밝혔다.



카발 모바일', 필리핀 앱 매출 1위


이스트게임즈 모바일 게임 '카발 모바일'이 필리핀 전체 앱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이스트게임즈에 따르면 카발 모바일은 지난 8월 필리핀 출시 3일 만에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3위에 올랐다. 이후 전체 앱 매출 순위 1위에 오르며 흥행 가도를 달렸다. 이 게임은 출시 한 달이 지난 현재까지 전체 앱 매출 순위 1위와 2위를 오가고 있다. 이스트게임즈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쉽고 빠른 초반 레벨업에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는 가운데 주기적인 콘텐츠 확장 업데이트로 이용자 기대에 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