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인텔리빅스, 돌발상황검지 시스템 기술력 입증
김민지 기자
2021.10.07 10:57:42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성능 평가 결과 정검지율 100%, 오경보 0% 달성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시각 인공지능(Vision AI) 전문기업 인텔리빅스가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서 시행하는 돌발상황검지 시스템 성능평가 결과, 전 부문 최상급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국토교통부 지정 지능형 교통 체계(ITS) 성능평가 전담기관이다. 돌발상황검지 시스템 성능평가는 시험도로 상의 검지거리 별 정차, 차량 역주행, 보행자 출현과 같은 돌발 상황을 영상 분석을 통해 감지하는 성능을 평가한다. 인텔리빅스는 평가 결과  검지거리(100m, 200m), 검지 시간(주/야간) 전 부문 정검지율 100%, 다른 유형 검지율 0%, 오경보 0%로 최상급을 달성하였다.


인텔리빅스는 Vision AI 전문 기업으로, 2017년도부터 한국도로공사 터널 내 돌발상황 감지를 시작으로 다양한 지능형 교통 시스템 사업에 진출하여 도로 및 터널 환경에 특화된 영상분석 알고리즘 및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수년간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핵심 기술 개발 및 상품화를 추진한다. 부천, 울산, 남양주 등 다수 지자체의 ITS 사업에 참여했고 현재 자율주행기술의 실증을 위한 서울시 C-ITS 실증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C-ITS 실증사업에 적용되는 기술의 경우 돌발상황 검지뿐 만 아니라 자율차량의 안전운행 지원 및 능동형 신호체계 구축을 위한 차량의 통행량, 유형(세단, 트럭, 밴, SUV, 버스, 오토바이) 판별, 횡단보도 내 교통약자(휠체어, 흰 지팡이 등)감지 등의 Vision AI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Vision AI 선구자 인텔리빅스, 상장 플랜 본격화 인텔리빅스, 비전AI 기반 산업안전 솔루션 선보여 인텔리빅스, 전직원에 코로나19 재난지원금 지급 인텔리빅스, 하이퍼랩과 합병 완료

장정훈 인텔리빅스 대표는 "이번 인증 시험에서 전 부문 최상급 획득은 공신력 있는 기관을 통해 기술력을 한 번 더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기술력'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으며 기술 개발에 집중할 것" 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