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신규 블록체인 게임 2종 공개 外
이 기사는 2021년 10월 08일 08시 1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원재연 기자] 위메이드트리, 신규 블록체인 게임 2종 공개


위메이드트리가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에서 서비스될 예정인 '갤럭시 토네이도 for WEMIX(가칭)'와 '라이즈 오브 스타즈 for WEMIX(가칭, Rise Of Stars, 이하 ROS)' 신규 게임 2종을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갤럭시 토네이도 for WEMIX(가칭)는 NT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있는 신작으로, 행성의 주인이 되어 재화를 얻고 상대방 행성의 자원을 약탈하거나 아이템을 획득하여 최강의 행성 마스터가 되는 것이 목표인 게임이다. ROS for WEMIX(가칭)는 광활한 우주를 소재로 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강력한 함대로 행성을 점령하고 세력을 확장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무비블록, 임성미 배우 NFT 출시



블록체인 기반 영화 콘텐츠 플랫폼 무비블록이 두번째 무비카드 NFT를 오는 10월 13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두번째 무비카드NFT는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한 영화 '파이터'의 진아 역의 배우 임성미가 함께한다. 임성미 배우는 "NFT는 미래적 가치가 있고, 내가 가진 배우로서의 가능성과 NFT가 만나 좋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컸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배우가 되기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돼 무비블록 NFT 프로젝트에 동참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임성미 배우 무비카드 NFT는 무비블록 홈페이지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며, 오픈씨를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칠리즈, 상파울루 FC와 파트너십 발표


스포츠 팬덤을 위한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가 브라질 축구 구단 상파울루FC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로써 칠리즈는 브라질 축구리그 네번째 파트너 구단을 확보하게 됐다. 칠리즈는 스포츠 팀과 파트너쉽을 체결한 뒤 팬들이 팀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팬 투표를 진행한다. 팬들은 팀의 팬 토큰을 구매해 팬 투표에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상파울루 FC 또한 팬 토큰인 $PFC를 출시할 예정이다. 칠리즈는 현재 맨체스터 시티, 파리 생제르맹, FC바르셀로나, AC밀란 등 글로벌 구단들과의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다.



블록체인기술연구소, 경찰청 치안정책연구소와 MOU


블록체인기술연구소(IBCT)는 경찰청 치안정책연구소와 자율주행 관련 법규 및 규제 대응 서비스 실효성 검증 기술개발에 대한 업무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IBCT는 경찰청을 위해 자율주행 사고분석을 위한 데이터 및 관리 시스템에 적용될 블록체인 기반 DID 표준화 기술개발 사업에 참여한다. 표준화된 DID는 경찰청의 자율주행 운행 데이터의 사고분석을 위한 데이터 및 관리시스템에 적용되어 자율주행 시뮬레이션에 활용될 예정이다.



에이넥스코리아, 핫빗글로벌 상장


에이넥스코리아가 고객 중심의 의료정보 통합 플랫폼(MIIP : Medical Information Integration Platform) 서비스에 사용될 가상자산 인셋(IST)을 핫빗글로벌 거래소에 상장했다고 전했다. 인셋은 기존 대형 병원 및 플랫폼이 독점하고 있는 의료 정보를 환자 중심의 공유 생태계로 전환하는 댑 프로젝트다. 해당 공유 생태계는 에이넥스코리아의 차세대 네트워크 보안 기술이 접목된 인증 서비스가 제공되며, 해킹으로부터 안전한 인증장치 '도노'를 통해 의료 관련 개인정보도 철저히 보호된다. 황은연 에이넥스코리아 대표는 "국제 거래소인 핫빗글로벌을 통해 인셋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도모할 것"이라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