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CT-P16 유럽 허가 신청 外

◆셀트리온,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CT-P16 유럽 허가 신청 완료


[팍스넷뉴스 이호정, 민승기, 김새미, 윤아름 기자] 셀트리온이 결장직장암 치료제 '아바스틴(성분: 베바시주맙)'의 바이오시밀러 'CT-P16'의 유럽 EMA(European Medicines Agency)에 허가 신청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셀트리온은 지난 2018년부터 유럽, 남미, 아시아 등 21개 국가 약 164개 사이트에서 총 689명에 대한 글로벌 임상을 마무리하고, 전이성 직결장암, 비소세포폐암 등 아바스틴에 승인된 전체 적응증에 대해 EMA에 허가 신청을 완료했다. 셀트리온은 이후 일본 등 주요 국가를 타겟으로 한 허가 신청도 신속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삼진제약, 국내 최초 고용량 클로피도그렐 '플래리스 300mg' 발매

삼진제약이 국내 최초로 고용량 클로피도그렐 성분 항혈전제 '플래리스 300mg'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제제인 '플래리스 75mg'은 급성 관상동맥 증후군 환자의 '스텐트' 시술 전, 초기 부하용량에 4정을 복용해야 했지만 고용량 '플래리스 300mg'은 1회 1정 복용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기존 대비 38% 저렴한 약가로 환자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 줄 수 있게 됐다.


◆디앤디파마텍, 임상개발 가속화를 위한 590억 규모 Pre-IPO 투자 유치



혁신 치료제 개발 글로벌 바이오텍인 디앤디파마텍이 590억원 규모의 Pre-IPO(상장 전 지분투자)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프랙시스캐피탈파트너스의 주도로 바이오 투자에 강점을 보이는 DS자산운용과 큐더스벤처스, 상장주간사를 맡고 있는 한국투자증권이 참여했다. 디앤디파마텍은 이번 Pre-IPO 투자 유치를 통해 국내외 투자자들로부터 총 2200억 수준의 자금을 유치했으며, 이는 업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된다.


◆SK바이오팜, 결식우려 아동 위한 기초 생필품 패키지 포장 자원봉사


SK바이오팜 임직원들이 사각지대 결식아동들을 위한 '기초 생필품 패키지' 포장 자원 봉사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SK바이오팜은 이번 활동 이외에도 SK㈜와 함께 성남시 저소득 어르신들의 식사 문제 해결을 위한 '한끼 나눔 온(溫)택트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성남 소재 청소년·노숙인 쉼터 '안나의 집'에서 주기적으로 자원 봉사하고, 행복나래 · 행복ICT 등 사회적 기업들과 협업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도 추진 중이다.


◆쎌바이오텍 '듀오락 환절기 이벤트' 실시

쎌바이오텍이 가을 환절기를 맞아 '듀오락 환절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1월 1일까지 듀오락 몰에서 열린다. 환절기 면역력 관리에 필수적인 장 건강 관련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20% 할인하고, 추가 증정, 2+1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660억 마리의 유산균을 투입하고, 100억 마리의 유산균을 보장하는 베스트셀러 ▲듀오락 골드 캡슐, 어린이들의 뼈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D와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 유산균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듀오락 얌얌플러스 3개 구입 시 10일분을 추가 증정한다.


◆진매트릭스, 자궁경부암 분자진단 신제품 유럽 CE인증 획득


진매트릭스가 자궁경부암 분자진단 신제품 'NeoPlex HPV29 Detection'의 유럽 의료기기 인증(CE-IVD)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NeoPlex HPV29 Detection'은 자궁경부암의 원인 바이러스로 알려진 인유두종바이러스(HPV) 29종을 일괄 진단하고 자궁경부암 위험도에 따른 바이러스 유전형을 구분할 수 있는 '하이클래스 다중 분자진단제품'이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자궁경부암은 2018년 기준 전 세계 여성암 중 4번째로 발병률이 높다. 16형, 18형을 포함한 고위험군 유전형이 자궁경부암의 70% 이상을 차지하며,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해서 조기 HPV 검사를 권고하고 있다.


◆퓨젠바이오 '세리포리아의 피부 노화 개선 효과' 미국 특허 취득


퓨젠바이오가 피부 노화 개선 효과에 대한 미국 특허를 미국 특허청(USPTO)에 등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세리포리아 락세라타에 의해 생산되는 클렙스(CLEPS™)를 유효 성분으로 함유한다. 클렙스(CLEPS™)는 바이오 신물질이자 세리포리아의 2차대사물질로 이번에 등록된 미국 특허는 화장품과 함께 기능성 식품 용도를 포함하고 있어 퓨젠바이오는 스킨케어와 먹는 화장품인 이너뷰티에 대한 독점적인 권리를 확보하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