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벨록스, 토스뱅크와 100억 규모 IC카드 공급 계약
토스뱅크서 발급하는 체크카드 전반 공급

[팍스넷뉴스 최양해 기자] 모바일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유비벨록스가 인터넷 전문은행 토스뱅크와 100억원 규모 IC카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유비벨록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토스뱅크에서 발급하는 체크카드(IC카드) 전반을 공급하게 됐다. 계약 규모는 약 100억원으로 유비벨록스의 역대 단일 계약건 중 가장 크다.


유비벨록스는 그동안 자체 개발 COS(Chip Operating System)를 토대로 세계 금융·통신·공공 부문에 보안 관련 토탈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최근에는 종합금융 플랫폼 '아차' 서비스를 발표했고, 마이데이터 인허가를 신청하는 등 보안인증에 특화된 회사로 발돋움했다.


토스뱅크는 지난 6월9일 금융위원회로부터 본인가를 획득한 국내 세 번째 인터넷 전문은행이다. 이달 5일 출범식을 갖고 사전신청 고객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했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은행서비스, 중저신용자를 포용한 신용대출 상품, 연 2% 금리의 토스뱅크 통장 등 혁신 상품을 선보였다.



유비벨록스 관계자는 "유비벨록스는 인터넷 전문은행, 페이먼트전문회사 등과 협업해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속해왔다. 이번 토스뱅크 공급 계약을 통해 선도적 지위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됐다"며 "향후 토스뱅크의 사업 성장과 함께 공급 규모가 더욱 커질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가 높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