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비보, 'RSVI-301' 당뇨병 치료 효과 확인
피하 주사 투여 방법으로 혈당 수치 감소 결과 도출

[팍스넷뉴스 최양해 기자] 넥스턴바이오 자회사 로스비보테라퓨틱스(RosVivo Therapeutics, 이하 로스비보)가 당뇨병 치료제로 개발 중인 파이프라인(신약후보물질) 'RSVI-301'의 당뇨병 치료 효과를 확인했다고 12일 밝혔다.


로스비보는 실험용 쥐에 피하 주사 방식으로 RSVI-301을 주입한 결과 복강 내 주사를 주입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혈당을 효과적으로 낮추는 결과를 도출했다. 로스비보는 이번 전임상 시험 결과를 통해 환자 스스로 쉽게 약물을 투여할 수 있는 피하 주사 개발 가능성을 확인했다. 향후 당뇨병 치료제 후보로서 임상 개발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피하 주사는 인체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투여 방법이다. GLP-1 수용체 작용제(liraglutide) 등 현재 시판 중인 당뇨병 치료제들 대부분 피하 주사를 택하고 있다. 약물이 인체에 흡수되는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리다 보니 효과가 오랫동안 지속하는 것이 장점이다.


넥스턴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실험을 통해 당뇨병 환자들이 피하 주사 투약을 통한 손쉬운 방법으로 치료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피하 주사 방법을 사용할 경우 투약 주기가 6개월에 2회 정도로 길어져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