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전자, 유럽서 비스포크·폴더블폰 마케팅 본격화
설동협 기자
2021.10.12 18:00:29
유럽 미디어 및 거래선 대상 주요 제품 공개 행사
사진=삼성전자 제공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삼성전자가 유럽에서 비스포크 가전, 라이프스타일 TV, 폴더블 스마트폰 등 올 하반기 주요 제품들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12일(영국 현지시간) 버추얼 프레스콘퍼런스 'Life Unstoppable(멈추지 않는 일상) 2021'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삼성전자 생활가전 부문 하반기 주요 제품과 서비스를 미디어와 거래선에 소개하기 위한 양방향 온라인 콘퍼런스·체험 플랫폼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가 두 번째다.


올해는 '놀라움이 가득한 집(House of Surprise)'이라는 주제로 단편 영화 형식의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삼성 비스포크 가전과 에코시스템이 집 안의 다양한 공간에서 가족 구성원들의 취향과 요구를 어떻게 반영하는지를 제시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비스포크 홈 라인업 ▲퀀텀 미니 LED가 적용돼 차별화된 화질을 제공하는 '네오 QLED' ▲프리미엄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The Premiere)' ▲최고 사양을 탑재한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Neo G9' ▲'갤럭시 Z 폴드3'를 비롯한 최신 모바일 제품과 주변기기 등이 함께 소개됐다.

관련기사 more
삼성전자, 북미시장 '비스포크 홈' 공략 가속 밀레, 초대형 프리미엄 빌트인 냉장고 '마스터쿨' 출시 삼성전자, '갤Z플립'에 '비스포크' 입혔다 삼성, 청년SW아카데미 7기 모집...1150명 규모

특히 삼성전자는 이날 비스포크 홈 라인업을 폭 넓게 선보였다. 가장 먼저 도입된 비스포크 냉장고 외에도 ▲정수 기능에 냉수ㆍ온수 모듈을 선택해 추가할 수 있는 '비스포크 정수기' ▲청정스테이션 일체형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의류케어를 완성시켜주는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등이 대표적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유럽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버츄얼 쇼룸 '비스포크 스튜디오'도 공개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비스포크 스튜디오는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 5층에 마련된 비스포크 쇼룸을 3D 가상투어 기술을 활용해 유럽 시장에 맞게 리모델링해 완성했다.


소비자들은 마치 실제 쇼룸에 있는 것처럼 제품을 온라인으로 둘러보면서 관련 정보를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고, 원할 경우 여기서 체험한 제품을 삼성닷컴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에는 라이브 커머스와도 연계할 예정이다. 또 소비자들의 비스포크 가전 사용 경험담을 공유하거나 소셜 챌린지 이벤트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도 마련할 예정이다.


벤자민 브라운 삼성전자 유럽총괄 CMO(Chief Marketing Officer) 상무는 "지난 2년간 집의 의미와 기술의 역할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며 "삼성전자가 선보이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편리함을 넘어 우리 삶에 영감과 활력을 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