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칼라일, 투썸플레이스 인수 추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0.12 16:46:43
이 기사는 2021년 10월 12일 16시 4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세계 3대 PEF 칼라일, 투썸플레이스 인수 추진[서울경제]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칼라일그룹(The Carlyle Group)이 토종 커피 프랜차이즈 투썸플레이스 인수를 추진한다. 거래 규모는 8000억원을 웃돌 것으로 보인다. 투썸플레이스의 최대주주인 홍콩계 사모펀드(PEF) 운용사 앵커에퀴티파트너스(이하 앵커PE)는 최근 칼라일 그룹과 투썸플레이스 매각을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다. 논의 되고 있는 매각 가격은 7000억~8000억원 수준으로 파악된다.

이주열 "11월 추가 금리 인상 고려"…인상 소수 의견도 나와[주요언론]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기준금리를 연 0.75%로 동결했다. 하지만 다음 달에는 기준금리 인상을 고려할 수 있다는 언급이 덧붙었다. 금통위는 12일 서울 중구 한은 본관에서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현 수준인 0.75%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이주열 한은 총재는 이날 금통위 직후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경기 상황이 예상대로 간다면 11월 추가로 기준금리 인상을 고려할 수 있다"고 밝혔다. 금통위에선 기준금리 인상을 주장하는 소수 의견도 나와 다음달 금리 인상 가능성은 더 커졌다.


KT&G 전자담배 '릴', 한국선 11만원 vs. 해외선 '반의 반값'[에너지경제]

해외 시장에 본격 진출하고 있는 KT&G의 궐련형 전자담배 '릴'의 해외 판매 가격이 국내 판매가 보다 최대 5배까지 저렴한 것으로 드러났다.12일 업계와 현지 소지바들에 따르면 KT&G의 릴은 지난 8월 새롭게 진출한 우즈베키스탄과 카자흐스탄 등에서 2만원대(릴 솔리드 2.0)이 판매되고 있다. 국내 출시 가격이 11만원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80% 가량 싼 수준이다.


서울모터쇼, 딱 9개 브랜드만 나온다..규모 70% 준 이유는?[데일리카]

오는 11월25일 개막 예정인 2021 서울모빌리티쇼(구 서울모터쇼)에 완성차 업계에선 9개 브랜드만 참가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굵직한 업체들은 자리를 지키기로 했지만 다양성 측면에서 아쉽다는 평가가 나올 전망이다. 토요타·렉서스, 혼다 등 모터쇼 터줏대감들이었던 일본차 브랜드들도 올해 참가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모터쇼에서 공개할 신차가 마땅찮은데다 '노(No) 재팬' 여론으로 아직까지는 부담스럽다는 내용이다.


5년간 내부 감찰로 형사처벌 '0건'...금감원 '제식구 감싸기' 징계[경향신문]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배진교 정의당 의원실이 참여연대 행정감시센터와 함께 금감원 직무 감찰 및 징계현황을 분석한 결과를 보면, 2016년~2021년 8월까지 금감원 직원 징계는 총 32건이다. 이 가운데 절반인 16건은 금감원 내부 직무감찰로 적발된 것이고 나머지 16건은 감사원 등 외부기관이 적발한 것이다. 32건의 징계처분 중 형사처벌을 받은 사례는 7건으로, 모두 외부기관에 의해 적발된 경우다.


대장동사업 시행사, 학교부지도 용도변경해 매각 시도[뉴시스]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을 받고 있는 성남의뜰(SPC:특수목적법인)이 이 사업을 추진하면서 학교용지의 일부를 용도변경해 100억여 원의 차익을 남기려 한 정황이 포착됐다.성남의뜰이 매각을 시도한 학교부지는 대장동 개발구역 내 설립예정인 3개 교육시설중 2곳이 통합되면서 남은 잔여부지인 것으로 확인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투썸플레이스, 美 사모펀드 '칼라일' 품으로 은행, 전세대출 다음주 재개···신한·우리는 한도 완화키로 대출총량 규제서 전세는 제외外 기아, 5년 만에 생산 정규직 뽑는다 外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