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유한양행 신약후보물질, 美 임상 2a상 승인 外
이호정, 민승기, 김새미, 윤아름 기자
2021.10.13 11:33:51

◆ 유한양행 신약후보물질, 美 임상 2a상 승인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김새미, 윤아름 기자] 유한양행은 기능성 위장관질환(GI) 치료제 후보물질 'PCS12852'의 미국 내 임상 2a상 임상시험계획(IND)이 승인됐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기술수출 파트너사인 미국 프로세사 파마슈티컬즈(Processa Pharmaceutials)는 지난달 해당 IND를 제출했다. PCS12852는 지난 2020년 8월 유한양행이 프로세사에 기술 이전한 기능성 위장관질환 치료제 후보물질로 유한양행이 자체 개발한 합성신약이다. 이번 임상은 중등도·중증 단계의 위무력증 환자 2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 GC녹십자, 허문 ETC본부장 영입

GC녹십자는 허문 ETC본부장(상무, 사진)을 영입했다고 13일 밝혔다. 허 신임 본부장은 한국얀센, 한국애보트 등 글로벌 제약사의 전문의약품(ETC) 영업 부문에서 근무했다. 그는 지난 2002년부터 최근까지 19년간 한국아스트라제네카에서 국가별 영업 부문장(National Sales Manager Primary Care BU)을 역임했다. 허 본부장은 앞으로 전문의약품 영업 조직 운영 활성화, 전략 수립 등 전문의약품 국내 영업을 총괄한다.


◆ 알테오젠, ALT-B4 제형 특허 100여개국 진입


알테오젠은 재조합 인간히알루로니다제(ALT-B4) 제형 특허가 100여 개국에 개별국 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알테오젠은 글로벌 파트너사의 제안으로 ALT-B4 제형 특허 진입 국가를 더욱 확대했다. 알테오젠과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해 제품화를 진행하고 있는 파트너사는 각국 특허 심사관 의견 등에 대해서도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알테오젠 관계자는 "글로벌 파트너사의 제안으로 ALT-B4 제형 특허가 100여 개국의 개별국에 진입한 것은 전 세계적으로 드문 일"이라며 "이는 글로벌 파트너사가 알테오젠의 제형 기술을 인정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동아ST, 코로나19 항원 신속 진단키트 해외 공급 外 보령바이오파마, IPO 공동 주관사 선정 外 유한양행, 올해도 '오픈이노베이션' 알테오젠, ALT-B4 제조법 특허 PCT 출원 外

◆ 레고켐바이오 '월드ADC어워즈2021' 부문 최고상 4년째 수상


레고켐바이오는 지난 12일 '월드 ADC 어워즈 2021(World ADC Awards 2021)'에서 '베스트 ADC 플랫폼 기술(Best ADC Platform Technology)' 부문 최고상인 Winner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레고켐바이오는 이 상을 4년 연속 수상한 유일한 회사이다. 매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되는 ADC 분야 최대 학회인 '월드 ADC 써밋(World ADC Summit)'은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 앱클론, 항체신약 'AC101' 위암 표적 임상 2상 환자 투여

앱클론은 HER2 표적 혁신 항체 신약 'AC101(HLX22)'의 위암을 표적하는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병용 임상 2상에서 최근 첫 환자 투여를 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앱클론의 항체 신약 개발 플랫폼 NEST(Novel Epitope Screening Technology)를 통해 도출된 AC101은 중국 복성제약의 헨리우스 바이오텍(이하 헨리우스)에 기술이전된 항체신약이다. 헨리우스는 AC101을 혁신적인 항-HER2 단일클론항체로 위암·유방암 치료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앱클론 관계자는 "후속 마일스톤과 로열티 등 회사의 추가 수익도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 대웅제약, 청소년 위해 액상형 생리통 진통제 기부

김도연 복지지원본부장(사진 가운데 중 오른쪽)을 포함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직원들이 대웅제약에서 전달받은 생리통 진통제 '이지엔6 이브'를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대웅제약

대웅제약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 액상형 진통제 '이지엔6이브' 1만개를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정규 학업과정을 벗어난 학생 중 여성 청소년들의 생리통 증상을 완화시키려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이지엔6이브 1만개는 전국 청소년지원센터인 '꿈드림'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대웅제약은 지난 8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이지엔6에이스' 1만개를 기부했다.


◆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 출시

휴온스내츄럴의 건강식품 브랜드 '이너셋'은 콜라겐을 담은 '이너셋 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평균 분자량 500Da(달톤)의 저분자 피쉬콜라겐 1500mg을 1포(2g)에 담았다. 콜라겐 합성에 필요한 영국산 비타민C 100mg도 함께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밀크세라마이드, 글루타치온을 함유한 건조효모와 함께 프락토올리고당, 17종 혼합유산균, 아미노산혼합제제 등이 담겼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