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칠리즈 플랫폼 소시오스닷컴, '최우수 디지털 플랫폼상' 수상 外
원재연 기자
2021.10.13 16:02:12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칠리즈 플랫폼 소시오스닷컴, '최우수 디지털 플랫폼상' 수상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월드풋볼서밋(WFS)에서 소시오스닷컴앱이 '최우수 디지털 플랫폼'으로 선정돼 WFS 인더스트리 어워드를 수상했다. 소시오스닷컴은 참여형 팬덤을 만드는 블록체인 핀테크 유니콘 칠리즈(Chiliz)가 운영하는 앱이다. 팬들이 스포츠 팀이나 리그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 소시오스닷컴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팬들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동시에 축구에서 팬 참여와 팬 수익화를 개선하고 현대화하는 데 기여한 가치를 WFS가 인정한 것"이라 전했다.



플라이빗, 자금세탁방지 전문가 추가 영입

관련기사 more
업비트, 영국 크립토컴페어 평가 '국내 1위 거래소' 선정 닥사, 김재진 상임부회장 선임 外 체인저, 누적 거래액 1억 달러 돌파 外 제이씨데코 코리아, AI기반 광고 사전점검 툴 개설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Flybit)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가 특정금융정보법 시행에 따라 자금세탁방지 전문가를 추가 영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플라이빗 자금세탁방지 팀장으로 선임된 이주희 차장은 지난 2009년부터 캐나다 최대 은행 토론토 도미니언 뱅크(TD Bank)를 거쳐 스코샤 뱅크(Scotiabank) 등에서 고객확인의무제도(CDD), 고객신원확인(KYC) 등을 비롯한 AML(자금세탁방지제도)의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한 12년 경력의 글로벌 자금세탁방지 전문가다. 플라이빗은 이와 함께 FDS·AML 시스템 고도화 추진 등 금융권 수준의 자금세탁방지 내부통제 시스템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자금세탁방지에 대한 직원 이해도 향상을 위해 자금세탁방지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온더, 톤스타터 첫 프로젝트 공개


블록체인 R&D 스타트업 온더는 개발 중인 토카막 네트워크를 활용한 IDO 론치패드 플랫폼 '톤스타터'의 첫 번째 프로젝트 '도어오픈'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톤스타터는 기존 론치패드와 달리 탈중앙화 형태를 띤 IDO 플랫폼이다. 참여자들은 초기 투자 기회를 얻으며 '톤' 토큰을 통해 초기 자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번에 선정된 첫 번째 프로젝트 도어오픈은 AI기술을 활용한 가상인간 프로젝트다. 저작권 문제가 없는 가상 인간과 자체 IP제작을 목표로 한다. 심준식 온더 대표는 "도어오픈에 이어 메타버스, 교육, 게임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온더의 레이어 2 기술로 현재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고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하겠다"고 전했다. 



프로비트, 블록체인 전문 인재 확보 나서


가상자산 거래소 프로비트가  블록체인 인재 확보를 위해 '2021 혁신성장 청년인재집중양성 사업' 온라인 취업설명회에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은 디지털 뉴딜 핵심분야 인재를 육성하고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 4월부터는 서울 및 대구 지역 40여 명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청년인재 양성 과정'을 진행했다. 13일에는 해당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취업설명회를 진행했다. 프로비트는 이번 취업설명회에 참여해 기업 소개를 진행하고 인재상에 부합하는 수료생에게는 인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