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PGA투어 선수와 K-푸드 알린다 外

◆CJ제일제당, PGA투어 선수와 K-푸드 알린다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더 CJ컵 공식 후원 브랜드인 '비비고'가 디지털 콘텐츠로 K-푸드 우수성을 전파한다. 비비고는 오는 14일(현지시각)부터 미국 라스베가스 서밋 클럽에서 열리는 더 CJ컵을 앞두고 한식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안 폴터, 제이슨 데이, 아담 스콧 등 더 CJ컵에 출전한 세계적인 골프 선수들은 '나만의 비법 만두소스 만들기', '비비고 만두소 맞추기' 등의 이벤트에 참여해 전 세계 골프 팬들에게 K-푸드와 식문화를 소개했다. CJ는 지난해 코로나19로 무관중 대회를 진행했으나 올해는 대회장을 찾은 갤러리들이 비비고를 통해 한식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할 계획이다.


◆이디야커피, 착즙주스 판매량 180% 증가




이디야커피는 착즙주스 신제품 출시 이후 한 달간 판매량이 전달보다 180%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여파 장기화로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다른 첨가물 없이 과일이나 야채를 그대로 짜서 만드는 착즙주스의 수요가 상승했기 때문이다. 이디야커피의 착즙주스는 첨가물을 넣지 않고 과일과 채소를 100% 착즙해 만들어 자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과채주스다. 이디야커피는 '사과&당근 주스'에 이어 지난 8월 말 '감귤&한라봉 주스'와 '청포도&케일 주스'를 새로 출시하며 착즙주스 라인업이 강화하고 있다. 


◆오아시스, 비대면 문화 확산에 '렌탈 서비스' 시작



오아시스마켓은 지난 5일부터 렌탈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현재 오아시스마켓에서 선보인 렌탈 서비스 상품은 음식물 처리기, 안마 기계, 주방 가전, 생활 가전, 공기청정기·제습기, 정수기 등 500여개다. 향후 매트리스, 홈트레이닝 제품 등 취급 품목을 확대할 예정이다. 최근 대인 접촉을 최소화하는 비대면 문화가 빠르게 확대되는 만큼 오아시스마켓은 가정 방문 없이 스스로 관리가 가능한 이른바 '셀프(자가) 관리 렌탈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오픈마켓에서 선보인 업계 최저 수수료 기반의 가격 정책을 렌탈 서비스에도 적용해 경쟁력 있는 가격을 내세운다는 방침이다.


◆세븐일레븐, 브레다움 드림카카오크림샌드 출시



세븐일레븐은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브레다움'을 통해 드림카카오크림샌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드림카카오크림샌드는 드림카카오 56%의 초코로 만든 진하고 달콤한 초코크림의 맛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빵은 특허받은 유산균으로 배양한 발효액을 사용해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이번 상품 출시로 세븐일레븐의 브레다움 브랜드 상품은 총 10종에 이른다. 브레다움은 브랜드를 선보인지 180여일만에 누적 판매량 350만개를 돌파했다.


◆롯데리아, 오프라인 비대면 '무인 픽업' 시스템 도입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강남구 선릉점에 롯데정보통신과 협업한 오프라인 비대면 '무인 픽업'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롯데리아 선릉점에 테스트 운영하는 무인 픽업 시스템은 제품 주문부터 수령까지 대면의 과정을 생략해 매장의 전 과정이 무인화로 운영된다. 롯데리아 무인픽업함은 무인 주문기기를 통해 주문한 이후 발급되는 영수증 하단의 바코드를 인증하면 수령할 수 있는 무인 픽업함을 안내하며 터치를 통해 제품 수령 할 수 있다. 롯데GRS는 앞으로 푸드테크를 활용한 무인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쇼핑 축제 '믿고보SHOW' 실시



CJ온스타일은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라이브커머스 쇼핑 축제 '믿고보SHOW'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에는 적립금·할인 등을 통해 인기 신상품을 최대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고, 연예인·유명인·쇼호스트 등과 소통할 수 있는 특집 방송도 준비돼 있다. CJ온스타일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업그레이드된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소개할 계획이다. 행사 기간에는 모든 방송에서 CJ온스타일이 최근 신설한 고객 질문 답변 메뉴를 이용할 수 있고, 할인 쿠폰·최대 10% 카드할인·10% 적립금 등 각종 혜택은 모든 방송에 적용된다. 


◆GS25, 몽골 인기 메뉴 '생우유라떼' 국내 도입


GS25는 오는 15일 전용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 신상품 '진짜우유라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진짜우유라떼는 우유 분말로 제조했던 기존 라테 메뉴를 진짜 우유를 활용해 만드는 메뉴다. 제품 구매 후 전용 파우치에 담은 국내산 우유와 카페25 에스프레소를 직접 혼합해 음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우유 파우치는 전자레인지 이용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로, 30초간 끓인 파우치 우유를 에스프레소에 부어 따뜻한 라테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제품은 몽골 GS25의 카페25 현지 메뉴인 '생우유라떼'를 재해석해 국내 GS25에 도입했다. 해당 제품은 하루 평균 300잔 이상 판매될 정도로 몽골에서 인기를 끌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56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