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중흥토건, 협력사 ESG 대응 1억원 지원
권녕찬 기자
2021.10.14 10:51:35
동반위와 'ESG 지원사업' 협약 체결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중흥건설그룹의 핵심 계열사 중흥토건은 동반성장위원회와 지난 13일 서울 구로구 동반위 사무실에서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왼쪽)과 이경호 중흥토건 대표이사가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중흥토건

중흥토건은 협력 중소기업의 ESG 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상생협력기금 총 1억원을 출연한다. 동반위는 건설업종 맞춤형 ESG 평가지표 개발을 비롯해 ESG 교육 및 역량 진단, 현장실사(컨설팅),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앞서 지난 4월 중흥토건은 동반위와 대·중소기업간 임금격차 해소를 위해 3년 동안 100억원을 지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중흥토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예산 및 인력이 부족한 협력사의 ESG 대응역량 제고를 위한 지원도 함께 이뤄지게 됐다"고 말했다.


ESG 평가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협력사에게는 동반위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한다. 확인서를 발급받은 협력 중소기업은 중흥토건이 운영하는 상생협력기금 지원과 복리후생 프로그램 지원, 파트너사 정기 평가 시 가점 등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중흥토건, 계열사 에스투엘레바에 300억 담보제공 호반과 중흥의 다른 길 중흥그룹, 도시정비 릴레이 수주···올 7200억 전망 오래 살아남으려면 '명확성' 필요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