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제이씨데코 코리아, AI기반 광고 사전점검 툴 개설
김진후 기자
2021.10.14 14:46:23
'크리에이티브 히트맵' 서비스 론칭…도안 시선집중 포인트 자동분석
이 기사는 2021년 10월 14일 14시 4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옥외미디어 전문기업 제이씨데코 코리아가 광고 이미지와 동영상 시선 집중 양상을 자동 분석하는 '크리에이티브 히트맵(Heatmap)' 서비스를 개설한다고 14일 밝혔다.

크리에이티브 히트맵은 제이씨데코가 독자 개발한 광고 비주얼 분석 기술이다. 히트맵 서비스는 인공지능(AI)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특정 옥외광고 이미지나 동영상에 대한 일반인들의 시선집중 양상을 모델링한다. 시선이 모아지는 지점을 추정하는 등 이미지 노출 효과를 사전 점검할 수 있다.


히트맵 서비스 사용예시. 시선이 많이 닿는 지점이 붉은 음영으로 표시된다. 출처=제이씨데코 코리아.

광고주인 기업들은 히트맵 광고 비주얼 분석 서비스를 활용해 광고 이미지와 동영상의 시선 집중 지점을 사전에 가늠하고 시안의 광고 효과를 개선할 수 있다.


해당 기술은 제이씨데코 본사가 지난 1월부터 선행해 운영한 서비스다. 제이씨데코 코리아는 이 기술의 안정성과 만족도가 높아졌다고 판단하고 한국 시장에도 전격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제이씨데코 코리아 관계자는 "제이씨데코 본사가 진행한 사전 서비스를 통해 히트맵의 광고 비주얼 분석기술이 흠잡을 데 없이 안정적임을 확인했다"며 "한국의 고객 상황에 맞는 사양 조정과 인터페이스 구축 등 서비스 보급 방식도 적극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이씨데코 코리아는 2001년 설립된 옥외미디어 전문기업이다. 서울시 버스중앙차로 승강장 등 다양한 옥외광고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강남 일대 스마트 에코 승차대, 종로 일대 버스중앙차로 이동식 정류소 등을 설계해 도입 등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제이씨데코, 종로 연등회 위해 버스정류장 이동 제이씨데코 코리아, 도심 속 힐링 '디지털 갤러리' 개설 '20돌' 제이씨데코 코리아, 기업시민-사회가치 강조 이익반등 하림, 과징금 리스크 해소 관건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