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나옴, "ICT 기술로 코로나19·미세먼지 해결할 것"
김가영 기자
2021.10.14 17:08:11
사명변경 및 비전 선포식 가져
[15일 열린 나옴 비전 선포식에서 나옴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나옴)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인공지능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전문업체 디에이피가 창립 4주년을 맞아 사명을 '㈜나옴'으로 사명을 변경한다. 이에 따라 나옴은 생활 밀착형 도시환경 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서의 비전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나옴은 빅데이터와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등을 융합한 미세먼지 관리 및 저감 시스템을 개발했다. 지하철역 등 실외 및 준실외 공간에서 미세먼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번에 변경된 사명 '나옴'은 '밖으로 나온다'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외부활동을 할 수 없게 된 상황을 ICT(정보통신기술)로 해결하고, 다시 활발한 외부 활동을 할 수 있게 만들겠다는 목표다.


권순박 나옴 대표는 "창업 이후 4년간 특허 12건을 확보하는 등 원천 기술 개발에 힘써 왔다"며 "원천 기술을 살린 성과물을 본격적으로 시장에 출시하고자 비전 선포와 함께 사명 변경을 진행한 것"이라고 했다.


이어 "나옴은 '바깥 세상으로 나온다'는 의미를 가진 사명"이라며 "현대인의 실외 생활에 꼭 필요한 스마트 기술과 서비스가 '나옴'으로부터 나올 것"이라고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