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매장 매출 감소한 도미노피자, 주가 상승세 꺾였다
심두보 기자
2021.10.14 23:15:29
미국 동일 매장 매출, 10년 만에 첫 감소 보여
출처=unsplash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도미노피자가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실적 발표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매장 매출이 10년 만에 처음으로 감소했다는 것입니다. 특히 이 같은 변화가 코로나 19로 인한 배달 수요 증가로 수혜를 보았던 도미노피자에서 일어났다는 것입니다.


미국 내 매장 매출은 줄고, 해외 매장 매출은 늘었습니다. 미국의 동일 매장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9% 감소할 때 해외 동일 매장 매출은 8.8% 상승한 것입니다.


코로나 19 이후 외출이 힘든 미국 사람들은 피자를 시켜 먹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치킨이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피자와 치킨은 미국과 한국에서 각각 대표 배달 메뉴로 꼽힙니다. 그리고 배달 피자의 선두주자인 도미노피자와 한국의 메이저 치킨 기업은 지난해 상당한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그런데 이제 변화가 감지되고 있는 것입니다. 고객들이 외출을 시작하며 배달과 테이크아웃이 감소하고 있는 것이죠. 특히 도미노피자는 배달 매출의 비중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관련기사 more
'활용도 200%' 미국 테마 ETF 3 M&A 자문으로 돈 버는 BofA·시티, 미국 금융주 뜬다 미국 완구주 해즈브로 '상승 여력 28.6%' 아마존, 내년에도 재택·원격 근무 이어간다

여기부터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멤버십 머니네버슬립 가입자를 대상으로만 공개됩니다. 가입은 네이버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 주식 투자자를 위한 소식을 전합니다. 미국장 개장 전과 마감 후 시장 요약 정보와 개별 종목을 깊이 다룬 오리지널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구독자 여러분의 성공적인 투자를 응원합니다.


콘텐츠 계속 보기

머니네버슬립 바로 가기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