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코로나19 항원 신속 진단키트 해외 공급 外

◆동아ST, 코로나19 항원 신속 진단키트 등 해외 공급 계약 체결

[팍스넷뉴스 이호정, 민승기, 김새미, 윤아름 기자] 동아에스티는 정밀의학 생명공학 기업인 마크로젠과 코로나19(COVID-19) 항원 신속 진단키트 및 임상진단 서비스의 해외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장기화되고 있는 해외 코로나 감염병 진단시장을 겨냥해 신속 진단키트의 안정적인 공급, WHO(세계보건기구) 등 공공조달 시장 진출 모색, 임상진단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사업기회 발굴, 해외 수출 품목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기 위한 것이다.


◆GC녹십자, 국내 제약사 최초 메타버스 신입사원 교육

GC녹십자는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메타버스(Metaverse)를 활용한 온라인 가상 연수원에서 신입사원 입문 교육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제약사가 신입사원 교육에 메타버스를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메타버스는 가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과 가상세계를 혼합한 공간이다. 회사측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신입사원들의 교육 몰입도 및 학습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메타버스를 활용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동화약품, 활명수 124주년 기념판 출시

동화약품이 창립 124주년을 맞이해 스포츠 브랜드 '휠라'와 협업한 활명수 기념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대표적인 장수 브랜드인 국민 소화제 활명수(活命水)가 론칭 110년 의 헤리티지를 가진 이탈리아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가 만났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 


◆한미약품, 지속가능 발전 도모 UN 산하기구 UNGC 가입

한미약품이 기업의 지속가능 발전을 도모하는 UN 산하기구인 UNGC(UN Global Compact)에 가입했다. 한미약품은 14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우종수 대표이사와 UNGC 한국협회 권춘택 사무총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UNGC 가입증서 전달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UNGC는 전 세계에 조직을 구축하고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시민의식 향상을 도모하는 UN산하 전문기구다. 현재 한국 내 280여개 회원사를 포함해 세계 162개국에서 1만8000여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핵심 가치인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중심으로 기업의 지속가능 발전과 기업시민 의식 향상을 위한 실질적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HK이노엔, 혁신 항암 신약 발굴 집중


HK이노엔이 글로벌 항암 신약 발굴을 위해 신약연구벤처인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와 손을 잡았다. 소화, 암, 감염, 자가면역 분야 신약을 집중 연구 중인 HK이노엔은 기업, 병원과 물질 도입, 공동개발, 빅데이터 활용 등을 통해 혁신 항암 신약 발굴에 속도를 내고 있다. HK이노엔은 최근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와 'ENPP1 저해 선천면역항암제' 등 항암신약물질의 임상 개발 및 상업화를 목표로 전략적 연구 협약을 맺었다.


◆대웅제약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프라잔, 중동 6개국 진출계약 체결


대웅제약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프라잔(Fexuprazan)'이 사우디를 포함한 중동 6개국에 진출한다. 대웅제약은 아랍에미리트 소재의 아그라스(Aghrass Healthcare Limited)사와 걸프협력회의 6개국(사우디아라비아·아랍에미리트·쿠웨이트·바레인·오만·카타르)에서의 펙수프라잔 라이선스아웃 및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계약규모는 마일스톤을 포함해 한화 약 991억 원이다. 이번 계약으로 대웅제약은 오는 2024년까지 사우디아라비아·아랍에미리트·바레인에, 2025년까지 쿠웨이트·오만·카타르에 펙수프라잔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바이오솔루션, 엑소좀 배출기술‧응용기술 연구결과 SCI급 국제학술지 게재

첨단 세포 응용기술 연구개발 전문기업 바이오솔루션의 엑소좀 배출기술 및 응용기술에 관한 연구 결과가 해외 유명 저널 "International journal of molecular Sciences"에 게재됐다. 엑소좀은 줄기세포의 치료 성분을 전달하는 뛰어난 운반체로 다양한 조직에 투돼어 재생 및 면역 조절 등의 효능을 보였다. 본 연구에서는 초유에 다량 존재하는 락토페린을 줄기세포의 자극제로 활용하여 엑소좀의 배출 능력을 증대하는 성과를 보여줬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