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은행, 전세대출 다음주 재개···신한·우리는 한도 완화키로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0.15 11:44:16
이 기사는 2021년 10월 15일 11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신한·우리·농협 이어 국민은행도 다음주부터 전세대출 제한 완화 [주요언론]

신한은행과 우리은행, 농협은행에 이어 국민은행도 전세자금대출 제한 조치를 완화한다. 15일 은행권에 따르면 국민은행은 다음주부터 영업점별로 관리해오던 가계대출 신규취급 한도에서 전세대출을 포함시키지 않기로 했다.앞서 국민은행은 지난 5일부터 가계대출 신규취급 한도를 지점별로 관리하기 시작했다. 고객이 붐비는 영업점과 한산한 영업점을 구분해 대출 한도를 차등 배분했다. 관리는 월별로 했지만 금융당국의 전세대출 총량관리 제외조치로 인해 전세대출을 지점별 한도에서 포함하지 않는다는 계획이다.

19일부터 '복비' 반값된다…10억 매매시 900만원→500만원 [주요언론]

오는 19일부터 주택 매매와 전세계약을 하면 중개보수(복비)가 종전 대비 최대 절반가량 낮아진다.국토교통부는 지난 8월 20일 발표한 '부동산 중개보수 및 중개서비스 개선방안' 중 중개보수 요율인하를 위한 공인중개사법 시행규칙 개정안이 규제심사, 법제처심사 등을 거쳐 19일 시행된다고 15일 밝혔다. 매매계약의 경우 중개보수 요율이 6억원~9억원 미만은 현행 최대 0.5%→0.4%, 9억원~12억원 미만은 0.9%→0.5%, 12억원~15억원 미만은 0.9%→0.6%, 15억원 이상은 0.9%→0.7% 이내에서 협의로 결정할 수 있다.


결국 국감 소환된 네이버 이해진…과방위 증인 채택[주요언론]

네이버 창업자 이해진 글로벌투자책임자(GIO)가 결국 국회 국정감사 증인명단에 포함됐다. 15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오는 21일 열리는 방송통신위원회 확인감사 증인명단에 이해진 GIO가 포함됐다. 김범수 의장, 박대준 쿠팡 대표, 윤구 애플코리아 대표,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 등도 증인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머지포인트 '환불' 감감 무소식…9월 소비자 불만상담 1위 [주요언론]

지난 8월 갑작스런 사업 중단과 환불 대란으로 물의를 일으킨 '머지포인트 사태'와 관련해 소비자 민원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에 따르면 지난달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전체 상담 5만2481건 중 '신유형 상품권' 관련 상담이 7004건(13.3%)으로 가장 많았다. 주요 상담 내용은 '상품권 포인트 사용처가 급감했고 포인트를 사용할 곳이 없다'며 전액 환급을 요청하는 사례였다. 소비자원은 신유형 상품권 상담 대부분이 머지포인트와 관련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외투자 '큰 손' KIC, 올 美증시에 60억弗 늘리고 中·日 축소[서울경제]

국내에서 해외투자의 최고 전문기관으로 꼽히는 한국투자공사(KIC)가 올 들어 미국 주식 비중을 60억달러 가량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중국이 포함된 아시아 신흥국과 일본 증시에 대한 투자는 줄였다. KIC는 국부펀드로 모든 투자를 해외 자산에만 하고 있다. 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류성걸 국민의힘 의원실이 KIC에서 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KIC는 올해 8월까지 미국 주식 운용 규모를 지난해 467억 달러에서 526억 달러로 늘렸다. KIC의 전체 주식 자산(849억 달러)에서 차지하는 미국 비중도 작년 말 59.7%에서 올 들어 61.8%로 증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은행권, 대출규제에 상환수수료 기존대출↓비대면↑ 암행어사를 외치고 싶다 오늘부터 부동산 중개수수료 인하 外 대우조선, 유럽서 6400억원 컨테이너선 공사 수주外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