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도 200%' 미국 테마 ETF 3
인프라·IoT·밀레니얼 ETF…잘 모르는 분야에 대한 포트폴리오 구축에 효율적
출처=Unsplash


[팍스넷뉴스 심두보 기자] 자본시장의 중심 미국에는 정말 다양한 ETF가 있습니다. 미국에 살지 않으면서 현지 주식에 투자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큰 걸림돌은 생생한 체험입니다. 우리는 이마트와 CU의 차이점을 생활을 통해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경험하지 않았기에 미국의 대형 마트인 월마트(Walmart)와 타깃(Target)을 고객이 어떻게 다르게 인식하고 있는지 쉽게 체감하기 어렵습니다.


미국 ETF 투자를 통해 위와 같은 단점을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여러 기업으로 포트폴리오가 갖춰져 있고, 주가가 상승하며 비중이 커진 종목을 매도하고 새로운 종목을 편입하는 방식으로 장기적인 고평가 위험도 피해갈 수 있죠. 특히 테마 ETF는 미국 외 국가에 거주하는 우리가 미국 투자 포트폴리오를 안정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좋은 투자 타깃입니다.


오늘은 미국 ETF 시장에서 규모가 큰 테마 ETF 세 개를 소개하려 합니다. 각 ETF는 특정 테마를 지니고 있습니다.



- iShares U.S. Infrastructure ETF (IFRA)

- Global X Internet of Things Thematic ETF (SNSR)

- Global X Millennials Thematic ETF (MILN)


여기부터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멤버십 머니네버슬립 가입자를 대상으로만 공개됩니다. 가입은 네이버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 주식 투자자를 위한 소식을 전합니다. 미국장 개장 전과 마감 후 시장 요약 정보와 개별 종목을 깊이 다룬 오리지널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구독자 여러분의 성공적인 투자를 응원합니다.


머니네버슬립 바로 가기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머니네버슬립 37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