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 모바일 광고 플랫폼 '탭조이' 인수 外
이 기사는 2021년 10월 15일 16시 3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최지웅 기자] 아이언소스, 모바일 광고 플랫폼 '탭조이' 인수 

앱비즈니스 플랫폼 기업 아이언소스가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탭조이를 인수한다. 15일 아이언소스는 약 4억 달러(한화 약 4700억 원)를 출자해 탭조이를 인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탭조이는 지난 2007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된 글로벌 모바일 광고 플랫폼이다. 게임 개발사와 앱 개발사를 중심으로 글로벌 마케팅, 앱 광고수익화, 게임 분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아이언소스는 전 세계에 구축한 탭조이의 광고 네트워크와 결합해 한층 강화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이언소스에 따르면 탭조이는 월간 실사용자 약 16억명, 200여개국의 광고주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인 하루 평균 5시간 모바일 앱 이용

한국이 인도네시아, 브라질에 이어 세 번째로 모바일 앱 이용시간이 많은 국가에 이름을 올렸다. 15일 앱애니가 공개한 '2021년 3분기 모바일 시장 결산'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인은 하루 평균 5시간을 모바일 앱 사용에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분기(4.8시간) 대비 4.2% 증가한 수준으로 역대 최대치다. 한국보다 모바일 앱 사용 시간이 많은 국가는 인도네시아(5.5시간), 브라질(5.4시간)이다. 모바일 앱 사용시간 증가세는 전 세계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고 모바일 앱을 통해 생활의 많은 부분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한빛소프트, 게임 IP 웹툰화 나선다

한빛소프트는 칵테일미디어와 게임 지식재산권(IP) 웹툰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칵테일미디어는 신비아파트, 벅스봇 등 인기 애니메이션를 개발한 제작사다. 이번 MOU는 칵테일미디어가 한빛소프트 게임 IP를 웹툰으로 제작하고, 수익화 공동사업을 위한 투자사 및 파트너사 모색 등에 양사가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양사는 이미 게임 IP를 중심으로 웹툰화에 대한 실무 검토에 착수했다. 타이틀은 본계약 확정 이후 공개될 예정이다.



네오위즈, '스컬' 콘솔 출시일 21일 확정

네오위즈는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한 PC 게임 '스컬'이 오는 21일 콘솔로 출시된다고 15일 밝혔다. 지원 콘솔 기기는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4(PS4), 엑스박스(Xbox)다. PC와 동일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콘솔 환경에 맞는 최적화 작업도 진행했다. 이 게임은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등 총 9개의 언어를 지원한다. '스컬'은 단 한 번의 기회를 전략적으로 풀어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주인공 '스컬'이 머리를 교체해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하는 독특한 시스템과 픽셀 아트 그래픽 등을 갖췄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