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AI 전문회사 설립 추진 결정 사안 없어" 外
이 기사는 2021년 10월 18일 17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네이버 "AI 전문회사 설립 추진 결정 사안 없어"

네이버는 인공지능(AI) 전문회사 설립 추진과 관련된 언론보도에 대해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나, 현재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안은 없다"고 공시했다. 이어 추후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이내에 재공시 하겠다고 언급했다.


이마트, 미래에셋 컨소시엄과 본사 매각 양해각서 체결

이마트는 미래에셋 컨소시엄과 본사 및 성수점 토지, 건물 매각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매매계약은 다음달 체결될 예정이며, 소유권 이전과 잔금 지급은 내년 1월 진행된다.


카카오, SM엔터 지분인수 "결정된 바 없어"

카카오와 카카오의 종속회사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SM엔터테인먼트 지분 인수 보도와 관련해 글로벌 콘텐츠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업제휴와 지분투자 등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검토해왔으나, 현재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공시했다.


에쓰씨엔지니어링, 경영권 분쟁 피소사건 취하

에쓰씨엔지니어링은 박진수 외 4명이 회사를 상대로 낸 신주 발행 및 상장 금지 가처분 신청을 취하했다고 18일 공시했다.



삼성중공업, 2조원규모 기자재 공급계약 체결

삼성중공업은 유라시아 지역 선주와 셔틀 탱커 7척에 대한 블록, 기자재 및 설계 공급계약을 총 17억 달러(한화 약 2조453억원)에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스킨앤스킨, 횡령혐의로 옵티머스자산운용 전 대표 고소

스킨앤스킨은 옵티머스자산운용 전 대표이사외 3명을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 관한 법률위반(횡령) 등의 혐의로 고소했다고 공시했다. 해당 혐의는 지난해 5월경 추진한 신규사업과 관련한 건이다. 횡령금액은 21억원규모다.


케이엠제약, 석정골프앤리조트에 50억원 대여

케이엠제약은 석정골프앤리조트에 50억원을 금전대여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대여는 석정골프앤리조트의 골프장 개발사업과 운영자금을 위한 것이란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