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맞춤형 제품 '포스트바' 소비자 눈도장
단백질바·그래놀라바·콘푸라이트바 등 출시


[팍스넷뉴스 최보람 기자] 동서식품이 영양과 맛으로 차별점을 둔 제품들을 잇달아 선보이며 '바' 스낵시장에서 소비자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19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동서식품은 ▲포스트단백질바 ▲포스트 시리얼바 ▲포스트 콘푸라이트바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바 ▲포스트 오곡 코코볼바 등의 바 제품군을 보유 중이다. 간편하게 영양분을 섭취하려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수년간 제품군을 확대한 결과다.


이들 제품들은 단백질, 칼슘, 비타민 등의 영양소를 갖춘 게 특징이다. 먼저 최근 동서식품이 출시한 포스트단백질바는 제품 1개당 삶은달걀 2개 분량에 해당하는 단백질(14g)이 함유됐다. 이는 성인기준 1일 단백질 권장량의 약 25%에 해당한다.



포스트 콘푸라이트바와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바,포스트 오곡 코코볼바도 한 끼 식사대용은 물론 간식으로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포스트 콘푸라이트바는 지난 2017년 동서식품이 처음으로 선보인 시리얼바 제품이다. 포스트 시리얼을 한 데 뭉쳐 바 형태로 만든 제품으로 포스트 콘푸라이트바와 포스트 콘푸라이트베리요거트바 2종으로 구성됐다. 9가지 비타민에 2가지 미네랄, 우유 200ml에 해당하는 칼슘(240mg)이 들어 있다.


이어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바는 골든 그래놀라 시리얼을 바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5곡 그래놀라에 밀크 코팅이 돼있으며 건크랜베리와 동결건조딸기가 함유됐다. 8가지 비타민과 3가지 미네랄, 우유 200ml에 해당하는 칼슘(264mg) 등의 영양소도 갖췄다.


포스트 오곡 코코볼바는 기존의 동그란 오곡코코볼을 작은 미니볼 타입으로 만들어 한데 뭉친 형태다. 바삭하면서도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며 귀리, 현미, 보리, 밀, 옥수수 5가지 곡물의 고소한 풍미는 물론 9가지 비타민, 3가지 미네랄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했다.


김종후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포스트 바 제품은 다양한 맛은 물론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면서 "동서식품은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취향과 트렌드 변화를 반영한 시리얼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