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테슬라의 '중국 실적·비용 구조'에 집중된 관심
심두보 기자
2021.10.19 23:27:52
3분기 실적 발표 앞두고 업계의 관심 증폭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오늘 살펴볼 기업은 △테슬라 △프록터&갬블 △스냅입니다. 특히 테슬라와 프록터&갬블의 소식에선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비용 구조입니다. 전 세계의 모든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고 표현해도 과언은 아닌데요, 이 같은 전반적인 물가의 상승은 테슬라와 프록터&갬블처럼 실제의 무언가를 만들어 파는 제조업체에겐 부담입니다. 단기간에 인건비 및 부품, 원료 가격 상승을 제품 및 서비스 가격 인상으로 연결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수익의 감소로 이어질 수밖에 없죠.

3분기와 4분기, 이 비용 구조는 상장사의 주가 흐름에 상당히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머니네버슬립 역시 이 비용 문제를 꾸준히 추적할 예정입니다.


Photo by Tech Nick on Unsplash

◆이목이 집중된 테슬라 분기 실적


무슨 일이지?

테슬라의 3분기 실적 발표가 10월 21일로 예정되어 있는데요, 미국의 주요 매체는 벌써부터 테슬라 실적이 어떻게 나올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 내 실적과 △비용, 이 두 가지가 어떤 수치로 나오는지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죠.


우선 중국 내 실적은 테슬라의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중국 상하이 공장의 생산량이 미국 공장보다 많아진 상황에서 테슬라는 중국에서 높은 성장을 달성해야 하는 미션이 생겼습니다. 그런데 중국에서는 니오, 리오토, 셍 등 현지 전기차 기업과의 경쟁을 치열하게 치르고 있습니다. 때문에 중국에서는 계속해서 전기차 가격을 인하하는 방식의 전략을 취하고 있죠.

관련기사 more
샤오펑, 테슬라 추격 멈추지 않는다 미국 항공사가 만난 새로운 과제 '인건비·연료비' 한국에서 불가능한 포지션 '대마초 주식' 구글, 드론 배송 상용화 '임박'

두 번째, 비용 문제. 전 세계적인 공급망 이슈로 인해 비용 문제는 글로벌 기업이 직면한 최대 걸림돌입니다. 테슬라도 마찬가지지요. 다른 완성차 기업보다 칩 부족 사태에 잘 대응하는 테슬라이지만, 3분기 마진이 감소할지 여부는 두고 볼 일입니다. 마진이 감소하더라도 경쟁사보다 더 적은 폭의 감소라면 오히려 호재로 작용할 여지도 있습니다.


주가는 어때?

올해 들어 테슬라 주가는 18% 상승했습니다. 2020년 초반부터 이뤄진 미친 상승에 비하면 작아 보이는 수치이기도 합니다. 평균 목표 주가는 864달러로, 최근 주가(703달러) 기준으로 23%의 상승 여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Jefferies, Canaccord Genuity 등의 애널리스트들은 10월 종목 리포트를 통해 매수(Buy) 의견을 밝히기도 했죠. 다만 테슬라의 최저 및 최고 목표 주가는 각각 150달러와 1200달러로 매우 큰 괴리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만큼 주가 변동성과 예측 위험성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여기부터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멤버십 머니네버슬립 가입자를 대상으로만 공개됩니다. 가입은 네이버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 주식 투자자를 위한 소식을 전합니다. 미국장 개장 전과 마감 후 시장 요약 정보와 개별 종목을 깊이 다룬 오리지널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구독자 여러분의 성공적인 투자를 응원합니다.


콘텐츠 계속 보기

머니네버슬립 바로 가기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