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어린이 백신접종 속도 내는 미국 정부·반등하는 미국 상장 중국 기업
심두보 기자
2021.10.20 23:32:59
미국 프리마켓 주요 뉴스
Photo by Andy Feliciotti on Unsplash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바이든 행정부가 어린이 대상 백신이 승인되는 대로 수백만 명의 어린이(5세~11세)에게 예방접종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전국의 어린이 병원과 약국, 그리고 학교 등이 접종 장소로 활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화이자·바이오엔테크의 백신이 보다 광범위한 승인을 받았으며, 이들은 어린이 2회용 백신을 승인 받기 위해 신청서를 제출한 상황입니다. 5세 미만을 대상으로 한 백신은 현재 개발 단계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백신 접종 대상이 어린이까지 확대되고 접종이 늘어나면 코로나 19 이전으로의 회귀 속도도 더욱 빨라질 전망입니다. 그리고 이 같은 현상은 특히 여행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가족 단위 여행이 늘어날 경우 여행 관련 기업의 수익성도 빠르게 제고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죠.


◆백신 경쟁서 앞서가는 화이자·바이오엔텍


무슨 일이지?

다양한 백신이 현재 접종되고 있지만, 개발 및 상용화 등 여러 면에서 앞선 것은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이 개발한 백신입니다. 이 두 제약사는 FDA로부터 가장 먼저 정식 승인을 받았으며, 이후에도 가장 먼저 어린이 백신도 신청했죠. 화이자는 경구용 코로나 19 치료제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여기부터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멤버십 머니네버슬립 가입자를 대상으로만 공개됩니다. 가입은 네이버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 주식 투자자를 위한 소식을 전합니다. 미국장 개장 전과 마감 후 시장 요약 정보와 개별 종목을 깊이 다룬 오리지널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구독자 여러분의 성공적인 투자를 응원합니다.


콘텐츠 계속 보기

머니네버슬립 바로 가기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10월 넷째 주 IPO]유데미·글로벌파운더리·인포매티카·렌트더런웨이·아테리스 '기대감 상실' 비욘드 미트·스냅 주가 폭락 미국 항공사가 만난 새로운 과제 '인건비·연료비' 한국에서 불가능한 포지션 '대마초 주식'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