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티 '애디슨 오퍼월', 퍼포먼스 1위 매체 선정
앱스플라이어 '한∙일 그로쓰' 부문 선두… 올해 상반기 매출 230억원

[팍스넷뉴스 김민지 기자] 엔비티의 신사업 플랫폼 '애디슨 오퍼월(Adison Offerwall)'이 한국과 일본을 통틀어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퍼포먼스 매체로 선정됐다.


엔비티는 애디슨 오퍼월이 어트리뷰션기업 앱스플라이어가 공개한 '퍼포먼스 인덱스 제13차 에디션'에서 '한일 그로쓰(JAPAN&KOREA GROWTH)' 부문 1위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집계는 애드테크 업계 지침을 제공하는 지표다.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모바일 광고 매체들을 대상으로 ▲1만7000여개 앱 ▲550억회 앱 오픈 수 ▲330억회 앱 설치 수 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지난 2018년 10월 시작한 애디슨 오퍼월은 제휴 서비스 매체에 무료 포인트 충전 인프라를 시스템화하고 운영하는 포인트 네트워크 플랫폼이다. 



국내 산업별 선두권의 주요 매체사들을 제휴사로 하고 있으며, 월간 순 방문자 수(MAU)는 800만 명에 달한다. 2019년 정식 서비스 첫해부터 연간 매출 150억원을 기록했고 올해 상반기 기준 매출액은 230억원으로 이미 지난해 연간 매출액을 넘어섰다. 


박수근 엔비티 대표이사는 "오퍼월 시스템 특성상 제휴사들과 동반성장 구조를 띄고있다"며 "포인트 시장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업계 1위의 노하우와 경쟁력은 애디슨 오퍼월이 앞으로도 성장세를 지속해 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