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국에서 불가능한 포지션 '대마초 주식'
심두보 기자
2021.10.21 13:45:04
Photo by Thought Catalog on Unsplash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캐나다는 2018년 10월 대마초(기호용 마리화나)를 합법화했습니다. 당시 정부는 범죄조직의 수익을 줄이고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대마초 합법화를 하게 되었다고 밝혔죠. 그리고 산업계에서도 기대의 시각으로 이 법을 지켜봤습니다. 대마초 관련 시장이 성장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 때문입니다. 당시 시장조사기관인 아크뷰마켓리서치는 북미 대마초 시장 규모가 2017년 91억 달러에서 2022년 289억 달러까지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캐나다의 대마초 합법화를 기점으로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기업도 크게 늘었습니다. 이를 골드 러시(Gold rush)에 빗대어 그린 러시(Green rush)라고 불렀습니다.


기대감은 거품을 낳기 마련입니다. 합법화 후 1년 뒤 많은 캐나다 대마초 기업에 투자한 투자자들은 큰 손실을 봤죠. 당시 이런 실패의 배경으로 '맛 없는 대마초'가 꼽혔는데요, 합법화 후 기업들이 공급 확대에만 집중하고 품질 관리에 소홀하지 않았냐는 비판이 있었습니다. 또한 합법화되긴 했지만, 강력한 규제는 있었기에 판매 및 제조 라이선스 허가 과정이 쉽지 않았습니다. 결국 소비자들은 맛 없고 구하기 어려운 합법 대마초 대신 기존의 암시장 대마초를 찾게 된 거죠.



여기부터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멤버십 머니네버슬립 가입자를 대상으로만 공개됩니다. 가입은 네이버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 주식 투자자를 위한 소식을 전합니다. 미국장 개장 전과 마감 후 시장 요약 정보와 개별 종목을 깊이 다룬 오리지널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구독자 여러분의 성공적인 투자를 응원합니다.


콘텐츠 계속 보기

머니네버슬립 바로 가기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빠르게 커지는 미국의 대마초 시장 '마리화나 대장주' 애머릿지, 2년6개월만 코스닥 복귀 삼성바이오에피스 'SB12' 글로벌 임상 3상 완료 外 [10월 넷째 주 IPO]유데미·글로벌파운더리·인포매티카·렌트더런웨이·아테리스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