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미국 항공사가 만난 새로운 과제 '인건비·연료비'
심두보 기자
2021.10.21 22:58:54
실업급여 신청자 수 19개월 만에 최저치, 에너지 가격도 지속 상승
Photo by Jan Rosolino on Unsplash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지난주 미국의 실업급여 신청자 수가 19개월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미국 노동부는 지난달 16일 실업급여 신청 건수가 29만 건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코로나 19 대유행 초기였던 2020년 3월 중순 이후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그만큼 고용주들은 극심한 노동력 부족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미국 연방정부가 지원하는 실업급여, 조기 퇴직, 경력 변경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노동 공급은 줄어든 반면, 코로나 19 이후 살아난 미국 경제 속에서 기업들은 더 많은 노동력을 찾고 있습니다.


지금 노동력 부족은 모든 산업에 걸쳐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공장 생산에는 차질이 발생하고, 마트 선반은 비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는 점점 늘어나고 있죠. 노동력 부족 현상이 미국 경제의 화두가 된 가운데 미국 연방항공청(FAA)은 승무원들이 교대 근무 사이에 최소 10시간의 휴식시간을 갖도록 할 것을 제안하면서 항공사들의 비용에 대한 걱정을 늘리고 있습니다.



여기부터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멤버십 머니네버슬립 가입자를 대상으로만 공개됩니다. 가입은 네이버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 주식 투자자를 위한 소식을 전합니다. 미국장 개장 전과 마감 후 시장 요약 정보와 개별 종목을 깊이 다룬 오리지널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구독자 여러분의 성공적인 투자를 응원합니다.


콘텐츠 계속 보기

머니네버슬립 바로 가기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여행·숙박업체, '반전' 드라마 시작 아메리칸항공, 주말 1700여편 결항 '속앓이' [미국 IPO]데이터·클라우드·구독으로 무장한 인포매티카 [10월 넷째 주 IPO]유데미·글로벌파운더리·인포매티카·렌트더런웨이·아테리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